세계일보

검색

‘온라인 멘토’ 청소년에 성공 노하우 전수 [아름다운 동행]

입력 : 2021-11-24 20:03:54 수정 : 2021-11-24 20:03: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문화꿈지기’에서 강연 중인 CJ온스타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홍승완 패션 디자이너(왼쪽)와 ‘드림 온 에어’에서 진로교육 멘토로 나선 김성은 쇼호스트. 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이 CJ도너스캠프 및 아시아교류협회와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패션 등 분야에서 청소년 진로교육 멘토로 나섰다.

CJ온스타일 임직원들은 CJ 도너스캠프 ‘문화꿈지기’ 및 아시아교류협회 ‘드림 온 에어’에서 현장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꿈나무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하는 온라인 멘토로 활약 중이다. ‘문화꿈지기’는 청소년과 청년에게 성장 단계별 문화 교육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마스터 특강’, ‘전문가 특강’ 등 진로교육을 운영 중이다. ‘드림 온 에어’는 홈쇼핑·라이브커머스 등 청소년 대상 방송 분야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다양한 CJ온스타일의 패션 브랜드 개발에 참여해 온 홍승완 디자이너는 ‘문화꿈지기’ 마스터 멘토 자격으로 지난 15일 랜선 특강을 진행했다. 그는 약 30명의 청소년·청년에게 패션 브랜드 로리에트 개발 과정과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다.

CJ온스타일에서 25년 이상 활약해 온 김성은 쇼호스트는 ‘드림 온 에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3일 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분야 멘토로 나섰다. 전통 인기 직종인 홈쇼핑 쇼호스트와 최근 선호도 높은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준비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신기철 카메라 감독은 미디어&OTT 제작 시스템, 카메라 영상 촬영 기법 등에 대한 생생한 현장 경험을 공유했다.

CJ온스타일 대외협력담당 이호범 사업부장은 “라이브커머스, 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은 임직원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가하여,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