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디씨 갤러리에 “갤주 인사드린다… 저를 써달라”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대선

입력 : 2021-11-20 21:00:00 수정 : 2021-11-20 16:56: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대남 모이는 '디씨' 깜짝등장한 이재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깜짝 인사말을 남겨 화제다. 디시인사이드는 2030 남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다.

이 후보는 20일 디시인사이드 게시판 ‘이재명 갤러리’에 ‘안녕하세요, 갤주(갤러리 주인) 이재명 인사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후보는 “날 것 그대로 정치판에 대해 속내를 표현해준 게시글이 눈에 들어왔다”며 “저도 제 이득 챙기는 유권자가 되겠다는 글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썼다.

그는 이어 “청년들은 가장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사고하는 주권자라고 생각한다”며 “나이브한 대안과 해법을 바로바로 ‘손절’하면서도 자신을 대변해줄 정치세력은 어느 진영이건 관계없이 ‘픽’해서 밀어주고는 한다”고 적었다.

이 후보는 “저를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유용한 도구로 써 주시고 못 쓰겠다 싶으면 가차 없이 대체해도 된다”며 “그래야 저도 실력과 성과로 평가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프라인에선 충남 논산 화지시장을 찾았다. 논산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친의 고향이기도 하다.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 캡처

이 후보는 즉석연설을 통해 “여러분이 미래 운명을 통째로 맡겼는데 충분히 받아 안지 못했다. 저도 민주당이라는 큰 그릇 속에 점점 갇혔던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니라 이재명의 민주당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은 ‘민주주의를 지키는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단결된 힘’이라고 말했다”며 “몽골 군인 10만 명이 유럽과 아시아를 휩쓴 힘이 뭐겠느냐. 빠른 속도, 거기에 더해 단결된 힘”이라고 강조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