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주유소에서 도로진입 시 깜빡이, 당신의 선택은?… “왼쪽” VS “오른쪽”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10-20 14:32:16 수정 : 2021-10-20 14:32: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주유소에 주유하러 들어갔다가 도로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깜빡이를 켜게 된다면 어떤 쪽 깜빡이를 켜야 할까?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음 상황에서 어떤 깜빡이를 켜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사진 한장을 공개하고 “어느 쪽 깜빡이를 켜고 합류해야 할까?”라고 물었다. 공개된 사진에는 주유소에서 도로 쪽으로 나가는 방향으로 바닥에 노란 화살표가 그려져 있는 모습이다. 

 

이에 대해 2500명 이상의 네티즌들이 ‘왼쪽 깜빡이를 켜야 한다’는 데에 의견을 내놨고, 1100명가량의 네티즌이 ‘오른쪽 깜빡이를 켜야 한다’에 투표했다.

 

네티즌들은 “나는 사실 저렇게 헷갈리면 비상 깜빡이를 켠다”, “핸들 꺾는 방향으로 키는 것 아닌가?”, “아 헷갈린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정답은 바로 오른쪽 깜빡이를 켜는 것이다. 깜빡이는 방향 지시등으로, 진행하려는 방향으로 켜야 한다는 것이 정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은 “진행 방향의 깜빡이를 켜는 게 맞지만 저런 경우는 왼쪽 깜빡이 켜서 진입 대기 중 차량 있음을 알리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