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경제지주-카페24, 국산 농식품 판매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1-10-01 01:00:00 수정 : 2021-09-30 20:53: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 본관에서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왼쪽)와 카페24 이재석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30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와‘국산 농식품의 국내외 전자상거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지농협의 온라인 사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농식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체결하였으며, 앞으로 농협경제지주는 카페24와 함께 국산 농식품 판매에 최적화된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농협경제지주는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하여 도매시장 신선 식자재 전문 판매몰‘싱싱이음’과 산지 농식품을 다수의 온라인 판매채널에 공급하는‘농협 상품소싱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운영 중인 플랫폼에는 카페24의 최신 IT서비스 기술협업을 지원하고, 향후에는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농산물 판매쇼핑몰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 본관에서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왼쪽 네번째)와 카페24 이재석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의 농산물 온라인 판매확대를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컨설팅도 함께 지원하기로 하였다. 농협은 산지농협 온라인지역센터에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고,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산지농업인을 위한 쇼핑몰 구축과 운영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산지 농업인의 온라인 판매활성화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라이브커머스 활용중심의 디지털마케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카페24와의 협업으로 산지농협과 농업인의 온라인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면서,“양사의 협업을 통해 국산 농식품 판매에 최적화된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상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선미 '시선 사로잡는 헤어 컬러'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
  • 카드 전소민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