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트럼프·아베 “한반도 평화구축 역할 할 것” [신통일한국 싱크탱크 2022 희망전진대회]

관련이슈 THINK TANK(싱크탱크) 2022 , 참사랑

입력 : 2021-09-12 18:11:40 수정 : 2021-09-13 08:21: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학자 총재 “통일은 이루어질 것
신태평양문명권의 문화 퍼져 나가
공생·공영·공의의 참가정 운동에
세계 모든 의로운 이들이 동참해”
온라인 생중계 세계 200만명 참가
한학자 총재 특별연설 12일 경기 가평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열려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THINK TANK(싱크탱크) 2022 희망전진대회’에서 세계 각국 시민들이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학자 총재의 특별연설을 듣고 있다. 가정연합 제공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항구적 평화세계 실현’을 위해 12일 열린 ‘THINK TANK(싱크탱크) 2022 희망전진대회’에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학자 총재는 “한반도의 통일은 이루어지며, 한반도에서 시작한 신태평양문명권의 문화는 아시아 대륙을 통해서 전세계로 활발히 펼쳐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회에 참여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등 각국 전·현직 지도자들도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구축을 위해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정연합과 천주평화연합(UPF) 공동 주최로 경기도 가평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열린 이날 대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어 세계 194개국 200만 여명이 지켜봤다. 

 

한 총재는 이날 특별연설에서 대회 참석자들에 대해 “세계 평화와 신통일한국을 염원하는 깊은 뜻에 함께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며 “신태평양문명권은 공생·공영·공의의 참사랑, 참가정 운동으로 세계의 모든 의로운 이들이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통해 “2018년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싱가포르 정상회담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합의했다”며 “우리의 공동선언에 ‘완전한 비핵화’보다 중요한 말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매우 중요한 사실은 김 위원장이 ‘장거리미사일 발사 금지’, ‘핵무기 실험 금지’라는 저와의 약속을 오늘날까지 지켜오고 있다는 것”이라면서 “저는 북한이 세계 평화를 위해 계속해서 이 약속을 지켜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북한이 비핵화의 길을 간다면 원대한 미래를 현실로 맞이할 것”이라며 “그러한 축복의 날이 올 때까지 ‘강인한 미국’은 한반도 평화 유지에 필수적인 힘의 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베 전 총리는 “제가 지속적으로 호소해 온 자유롭고, 열린 인도·태평양의 실현을 위해서는 일본, 미국, 대만, 한국 등 자유와 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나라들의 결속이 더욱더 요청된다”며 “한반도의 평화통일 실현을 위해 엄청난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 의한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훈 센 캄보디아 총리를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한반도 평화서밋 조직위원회’의 출범식도 열렸다.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주요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은 “세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기후 위기, 갈등과 분열의 시대를 지나고 있다”며 “이런 위기를 극복하고 화합, 상생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전 세계 지도자들이 지혜를 모으는 연대의 장이 마련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THINK TANK 2022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지난 5월9일 출범한 THINK TANK 2022는 “남북한이 진정으로 하나되는 신통일한국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는” 조직으로 한국과 세계 각국의 각 분야 전문가 2022명이 참여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