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창석 "형 하버드 출신-누나 美 교수"(연중라이브)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9-11 12:22:50 수정 : 2021-09-11 12:22: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KBS 2TV '연중 라이브' 캡처

 

배우 고창석이 ‘엘리트 가족을 둔 스타’ 1위에 등극했다.

 

10일 방송된 KBS 2TV ‘연중 라이브’에서는 ‘엘리트 가족을 둔 스타’를 주제로 순위가 공개됐다.

 

고창석은 과거 한 방송을 통해 “큰형이 서울 법대, 하버드대를 나왔다. 지금은 로펌에서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 누나는 미국에서 교수 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혀 1위에 올랐다.

 

고창석의 형은 서울대 법과대학 재학 중 사법고시를 패스하고 한양대 경영학 석사와 무역학 박사 과정까지 수료했다. 이후 다시 하버드 법대에 입학, 5개 국어에 마스터한 수재 중 수재라고 알려졌다. 졸업 후에는 국대 3대 로펌 중 하나인 억소리 나는 연봉의 법조계 엘리트로 근무 중이다.

 

고창석의 부모님 역시 명문대 출신으로 알려졌다. 고창석의 아버지는 서울대 졸업 후 건설업계에 종사, 어머니는 연세대 국문학과 출신, 할아버지는 학교 교장까지 역임한 엘리트 집안이다.

 

학자 집안의 배우 고창석은 “‘우리집에 너만 없으면’ 이런 얘기 많이 들었다”며 “지금은 좋아하시지 않나”라는 질문에 “지금도...연세가 있으셔서 영화를 잘 안 보시니까”라고 답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