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시 캐릭터 ‘도달쑤’ 추석 이모티콘 무료 배포

입력 : 2021-09-10 02:00:00 수정 : 2021-09-09 19:41: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톡으로 4만5000명 대상
‘도달쑤' 이모티콘.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추석을 앞두고 천연기념물 수달 이모티콘 ‘도달쑤’를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도달쑤’는 '도시 달구벌 수달'의 줄임말로 신천에 사는 수달을 캐릭터화한 대구시 캐릭터다.

 

‘도달쑤' 이모티콘은 추석에 많이 사용하는 명절 안부 인사 문구와 익살스러운 표현이나 동작을 담은 총 16종으로 구성했다. 이번에는 도달쑤와 컬러풀 프렌즈(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가 함께하는 이모티콘으로 ‘마스크 쓰GO! 백신맞GO!', '우리 집으로 가자' 등 일상방역과 백신접종 홍보에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한 후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10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4만5000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고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시 홈페이지에서도 이모티콘 파일을 받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올해 2월에 배포한 새해 인사 이모티콘은 배포한 지 3시간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도달쑤 이모티콘의 열기가 뜨거웠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추석맞이 도달쑤 이모티콘은 코로나19로 직접 만날 수 없는 가족, 지인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구성했다”며 “거리는 멀어도 마음만은 풍성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소통의 메신저로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