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카오 음(mm) X 오은영 박사, ‘마음상담소’ 인기

입력 : 2021-09-09 14:00:11 수정 : 2021-09-09 14:00: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와 ‘심리 및 고민 상담’ 시간을 마련해 호평받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달 12일부터 격주 목요일 저녁 10시30분 ‘음(mm)’에서 ‘오은영의 마음상담소’를 진행하고 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는 바쁜 일상 속에 지친 사람들이 마음의 휴식과 안정을 되찾고, 오디오 소통을 통해 서로 위로할 수 있는 자리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12일과 26일에 걸쳐 진행된 1, 2회차 방송은 누적 참여 인원 3000명 이상을 기록했다.

 

1회차 방송은 진행자인 이기상 아나운서와 함께 오은영 박사의 라이브 진행 취지 및 소감, 정신건강의학이라는 전공을 선택한 배경, 평소 휴식시간을 보내는 방법, 최근에 읽은 책 등을 공유하는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됐다.

 

2회차는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육아 고민에 대한 상담이 이뤄졌다.

 

9일 방송되는 3회차도 동일한 주제를 다룬다.

 

오는 23일(4회), 10월7일(5회)에 진행하는 방송은 결혼, 직장, 사회 등 일상에서 마주하는 고민을 비롯해 참여자들의 즐겁고 행복했던 시간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자리로 꾸며진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을 통해 손쉽게 청취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오은영의 마음상담소’를 검색해 채팅방에 입장하면 라이브 방송 중 궁금한 점을 쉽고 편리하게 질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국민 멘토’라 불리는 오은영 박사가 육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고민거리에 대해 현명한 조언과 해결 방법을 제시해 참여자들이 마음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음(mm)’에서 이용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롭고 이색적인 시간을 꾸준히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