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트와이스 정연, 10개월 만에 활동 중단 “공황 및 심리적 불안 장애”

입력 : 2021-08-19 08:49:16 수정 : 2021-10-13 10:21: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이 공황 및 심리적 불안 장애로 활동을 또다시 중단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8일 공식 입장을 통해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며 정연의 건강 상태를 알렸다.

 

이어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해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며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 팬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연은 지난해 10월에도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당시 JYP는 "정연은 심리적인 일정 진행에 대해 큰 긴장상태와 불안감을 겪고 있다"며 안정과 휴식이 필요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후 정연은 지난 6월 열 번째 미니 앨범 '테이스트 오브 러브'의 타이틀곡 '알콜-프리' 활동에는 참여했다.

 

<이하 JYP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트와이스 멤버 정연 건강 상태 관련 안내 드립니다.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하여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 드립니다.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팬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