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실리콘투, 헤어전문브랜드 ‘나인리스’에 투자... 스타트업 성장 지원

입력 : 2021-07-09 15:31:50 수정 : 2021-07-09 15:31: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이씨엔컴퍼니 이찬우 대표

 

K-브랜드를 전 세계로 수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실리콘투(대표 김성운)가 ㈜제이씨엔컴퍼니의 헤어 브랜드 ‘나인리스’에 올 하반기 투자 계획이라 밝혔다. 실리콘투의 스타트업 투자는 이전 투자와 달리 제이씨엔컴퍼니 이찬우 대표가 실리콘투 출신이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찬우 대표는 실리콘투에 5년 간 재직하면서 해외직구를 위한 전용 플랫폼 '스타일코리안닷컴'의 글로벌, 일본, 러시아, 베트남 사이트를 런칭하였고,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매니지먼트한 경험이 있다. 특히 그는 스타일코리안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전세계 화장품 시장을 경험하며, 직접 만든 브랜드로 해외 시장을 공략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한다.

 

이 대표가 실리콘투에서 500여 개 화장품 브랜드를 취급하며 느낀 바로, 해외 시장에서는 헤어 제품의 선호도가 굉장히 높다는 점이다. 주요 소비 연령대 또한 15세~64세로 다른 유형의 제품보다 범위가 넓은 편이다.

 

이러한 조사 과정을 통해 그의 첫 헤어 전문 브랜드 '나인리스'가 탄생되었다. '나인리스'는 “좋은 것은 9가지 이상 더하고 나쁜 것은 9가지 이상 덜자(LESS THAN 9 OR MORE)” 는 의미로, 실제로 자연에서 얻은 천연 원료와 최소한의 화학 원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나인리스의 신제품으로 18가지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단백질이 주성분으로 강한 보습력을 지니며 집에서 간단한 헤어케어가 가능한 필업 실크 헤어 트리트먼트와 드라이, 고데기 등 열기구에 강한 코팅력으로 모발 보호 효능이 뛰어남은 물론 바르고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리치 헤어 볼륨밤이 있다.

 

현재  ㈜제이씨엔컴퍼니는 실리콘투를 통해 해외로 수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이 개별적으로 하기 어려운 현지화된 유통 마케팅 노하우를 지원받고 있다. 실시간 현지 국가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해당 국가에 맞는 제품을 현지어로 추천하는 일은 단순히 검색과 번역으로 가능한 부분이 아니다. 이러한 스타트업의 한계를 다수의 외국인 직원이 근무하는 실리콘투에서 로컬 마케팅을 비롯하여 유튜브 영상 제작 및 SNS 콘텐츠 기획, 해외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타트업 브랜드는 실리콘투 자사 해외 역직구몰 '스타일코리안닷컴'에 입점해 마케팅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수 있으며, 실리콘투가 확보한 안정적인 수출 판로를 바탕으로 해외 수출길에 오를 수 있다.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는 “올해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브랜드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화장품 전문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K-푸드, K-패션 등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실리콘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찾아 인큐베이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실리콘투는 올해 상반기 매출 650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공동대표 주관사로 하반기 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