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손흥민 기념 메달 출시…"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 잘 새길 것"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7-05 14:57:39 수정 : 2021-07-05 15:56: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손흥민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한국조폐공사 ''손흥민 공식 기념 메달'' 공개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영국 프로축구 1부리그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토트넘 홋스퍼 FC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28)을 기념하는 공식 메달이 출시됐다.

 

5일 하나은행은 손흥민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에서 출시하는 기념메달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메달은 손흥민의 등번호 ‘7’을 의미해 77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다.

 

수익금 일부는 손흥민의 뜻에 따라 국내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에 쓰인다.

 

하나은행은 기념메달 판매사인 풍산화동양행과 국내 금융기관 중 단독으로 판매대행계약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분 1600장을 16일까지 예약 판매 후 10월25일부터 10월29일까지 기념메달을 교부할 예정이다.

 

또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한국조폐공사가 제작한 ‘손흥민 기념메달’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메달은 원형과 지폐형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소재는 순도 99.9%의 금 또는 은이다.

 

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모델이 '손흥민 기념메달'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을 통해 한국조폐공사 '손흥민 기념메달'을 판매한다. 원형과 지폐형 두 종류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H몰'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를 통해, 오는 6일과 오는 12일 각각 저녁 7시에 라이브 방송으로도 판매할 예정이다. 뉴스1

 

 

지폐형 메달의 앞면은 득점 후 기뻐하는 손흥민의 얼굴을, 뒷면에는 세리머니 하는 전신 모습을 새겼다. 

 

원형 메달 앞면은 득점 후 포효하는 손흥민을, 뒷면은 ‘SON’ 문자와 등번호 ‘7’이 새겨진 유니폼 뒷모습을 담았다.

 

메달 케이스는 축구공을 상징하는 육각형 모양과 축구장을 연상시키는 도안을 채택했다.

 

이에 관해 조폐공사 측은 메달을 전시할 수 있는 쇼 케이스를 결합해 ‘그라운드 위의 손흥민’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선수로서 더 열심히 하고, 훌륭한 선수가 되도록 격려해주는 것이라 믿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메달을 만들어주신 의미를 잘 새기겠다”고 덧붙였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대한민국의 멋과 문화를 담은 고품격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축구계의 간판스타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기념메달 판매를 통해 손님들의 금융생활에 색다른 재미를 주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손님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