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친구부터 연예인까지… ‘그로우’로 알아본 10대의 감사 키워드는?

입력 : 2021-06-10 10:34:04 수정 : 2021-06-10 10:34:03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학교 및 가정생활부터 취미까지… 성장관리 앱 ‘그로우’ 속 10대의 감사일기

일상에서 느끼는 감사함을 글로 기록함으로써 ‘감사하는 습관 들이기’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다. 이전에 감사일기를 다이어리나 일기장에 주로 기록했다면,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보편화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일상을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감사일기 기능을 제공하는 앱을 활용하는 추세로 접어들고 있다. 

 

휴넷의 성장관리 앱 ‘그로우’ 역시 ‘감사일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앱 중 하나로,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성장을 거듭하며 30만 다운로드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비전 관리부터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 성공 습관을 돕는 기능 가운데, 감사일기 기능을 활용하는 유저는 꾸준히 증가하며 일 평균 1천 명 이상이 기록물을 남기고 있다.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는 성장관리 앱인 만큼, 연령대별로 차이를 보이는 감사일기의 주요 주제와 키워드도 엿볼 수 있다. 친구나 연예인에 감사하는 10대부터 취업을 준비하거나 사회초년생으로서 일상을 보내고 있는 20대의 감사 키워드, 가족에 감사하는 30대와 자녀들과 관련된 감사의 기록을 남기는 4050 세대까지 다채로운 내용의 감사일기가 보는 이들에게 공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그중 10대는 학교생활과 가정생활, 그리고 취미 영역에서 감사 키워드가 다수 도출되고 있다. 학교생활에 대한 감사로는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에 대한 감사, 방과 후 함께 놀아준 친구들에 대한 감사, 중간고사를 잘 본 것에 대한 감사 등이 있다. 

 

맛있는 아침밥을 해준 엄마에 대한 감사와 같이 가정생활에서의 감사를 남기거나, 재밌었던 게임과 좋은 노래를 들려준 연예인 등 일상 속 취미와 관련된 감사일기도 눈에 띈다. 

 

이밖에 무탈한 하루와 열정적인 자신에 대한 감사, 좋은 날씨와 맛있는 음식, 건강한 몸 등 사소하지만 잊지 않고 감사해야 할 요소들은 연령대와 무관하게 많이 쓰이는 공통 키워드로 나타나고 있다. 

 

그로우 앱에서는 나의 감사일기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거나, 다른 이들이 작성한 감사일기를 둘러보며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의 감사함을 되새겨볼 수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