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JW중외제약, 항생제 원료 미국 출시 외

입력 : 2021-06-10 03:00:00 수정 : 2021-06-09 19:34: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JW중외제약, 항생제 원료 미국 출시

 

JW중외제약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원료로 생산된 완제품이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W중외제약의 지주회사 JW홀딩스는 2017년 인도 그랜드 파마와 어타페넴 원료 수출계약을 체결한 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화공장 페넴계 항생제 전용동에 대한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과 어타페넴 원료의 DMF(원료의약품등록제도) 승인을 받았다. JW중외제약 시화공장에서 제조된 어타페넴 원료를 활용해 완제품을 생산하는 그랜드 파마는 지난 3월 미국 FDA로부터 시판허가를 획득했다.

 

신한생명, 도시 숲 조성에 1억원 기부

 

신한생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도시 숲 조성 환경사업’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전날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허상만 생명의숲 이사장, 김진곤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신한생명 임직원과 설계사의 급여 ‘끝전’ 모금으로 마련했다.

 

일감몰아주기 증여세 30일까지 납부

 

국세청은 과세자료 빅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해 올해(2020년 귀속분) 일감 몰아주기 과세 대상으로 추정되는 수혜자 2029명과 수혜법인 1711곳, 일감 떼어주기 과세 대상으로 예상되는 수혜법인 115곳에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9일 밝혔다. 일감 몰아주기·일감 떼어주기 신고 요건에 충족하는 수혜법인 지배주주와 그 친족은 안내문을 받지 못했더라도 증여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올해 일감 몰아주기·일감 떼어주기 증여세 신고·납부는 오는 30일까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