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바이오클러스터 성공 조성 추진…민간주도 ‘바이오포항 포럼’ 출범

입력 : 2021-06-10 03:00:00 수정 : 2021-06-09 19:15: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북 포항 바이오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민간 주도의 ‘바이오포항(BP) 포럼’이 본격 출범했다.

9일 포항시에 따르면 BP 포럼은 전날 포스코국제관에서 발기인대회를 갖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 중인 ‘K-바이오 랩허브’ 공모사업 포항 유치를 위한 공감대 형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정무영 전 유니스트(UNIST) 총장, 김종성 보스턴대 교수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향후 BP 포럼은 관련 전문가뿐만 아니라 민간 참여를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바이오헬스 분야에 대한 특별강연, 시민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설, 소식지 및 온라인을 통한 미디어 발간 등 바이오헬스 분야에 대한 홍보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바이오헬스 산업 네트워크가 활성화돼 포항이 환동해 바이오산업 클러스터로 도약하도록 많은 도움을 요청 드린다”며 “각 기관 간 정보 공유와 상호 지원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K-바이오 랩허브 포항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