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범죄와의 전쟁' 윤종빈 감독 '하정우+황정민' 주연 넷플릭스 시리즈 연출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5-28 13:52:12 수정 : 2021-06-09 15:06: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넷플릭스 제공

 

윤종빈 감독이 첫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을 연출한다고 밝혔다.

 

시리즈 연출작 ‘수리남’은 남미의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 작전과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 건 여정을 담은 실화 기반 작품이다.

 

또한 해당 시리즈는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작이자 넷플릭스와 진행하는 첫 작품으로 출연진부터 연기파 배우들의 이름이 대거 등장했다. 영화 ‘용서받지 못한 자’부터 인연을 이어온 하정우가 마약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강인구 역을 맡을 예정이며 황정민은 수리남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마약왕 전요환을 연기한다.

 

그 외에 ‘슬기로운 감빵생활’, ‘사냥의 시간’ 등에 출연한 박해수가 국정원 미주지부 팀장 최창 역할을, ‘미스터 션샤인’과 ‘도깨비’ 등에서 활약해온 조우진이 전요환의 오른팔인 조선족 변기태 역할을 맡는다.

 

한편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수리남’은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