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여자간호대, 재학생 온라인 강의 ‘높은 만족’

입력 : 2020-04-06 13:20:56 수정 : 2020-04-06 13:20:56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학생 의견 및 건의사항 수렴 통해 교육 품질 개선 이어갈 것”

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는 3월 16일 온라인 개강 이후 처음 실시된 온라인 강의의 질관리와학생들의 강의에 대한 만족도 및 의견 수렴을 위해 3월 30, 31일 실시한 ‘온라인 강의 만족도 및 학습자 환경 설문조사’에서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총 774명(참여율 82.6%) 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강의 평가 결과 평균 3.6점(5점 만점)으로 56.1%가 ‘매우 만족 / 만족’ 에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라인 강의의 수업 내용 및 시스템, 학습자료 제공, 질의응답에 관한 부분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온라인 강의의 실시에도 오프라인 강의 못지않은 교육 품질이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이외에 재학생들은 Zoom cloud(실시간 화상 수업)의 방식이 아닌 현재의 LMS(온라인 강의 시스템)를 선호했으며, 개선되어야 할 부분으로는 출결 관리와 강의 업로드 시간 공지, 영상의 원활한 재생 문제 등을 꼽았다.

 

이와 관련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김종수 총장은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 품질 관리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더욱 원활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사회발전과 국민 건강 수준 향상,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간호사 양성을 위한 간호학과 단일대학으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혁신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2020년에도 교수법 혁신과 교육체계 개선을 위해 온라인 시스템의 적극적 도입을 추진할 방침이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