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객 지원 ‘전세임대포털 서비스’ 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세임대 고객의 주택물색을 지원하고 입주과정 온라인 원스톱 처리와 전세임대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전세임대포털 서비스’(포스터)를 26일부터 시행한다. 주요 기능은, 전세임대 가능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임대 BANK’, 권리분석 신청 및 진행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분석’, 사용자 간 질의응답·후기 등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창구’, 전세임대 공고·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세임대 종합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세임대 BANK를 통해 공인중개사 및 ㈜집토스가 직접 등록하거나 보유한 주택을 검색할 수 있어 그동안 대상주택 물색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회초년생 등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주택협회, 분양대행자 교육 홈페이지 오픈

한국주택협회는 교육신청자의 거주지에 관계없이 서울, 대전, 대구에서 실시하는 분양대행자 교육의 접수를 위한 ‘주택인재개발원 홈페이지(edu.housing.or.kr·사진)’를 오픈했다. 교육 홈페이지는 ‘한국주택협회 홈페이지(housing.or.kr)’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며 교육신청, 일정 및 수료 여부, 유효기간 등 제반 사항에 대해 PC, 모바일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협회는 올해에 총 22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해당일에 교육수강이 어려운 분양대행 관련 회사가 교육을 요청할 경우에는 출장강의도 검토 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감염이 확산 중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건물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 설치를 통해 감염을 원천 차단하고, 비접촉 체온계와 손소독제, 일회용 마스크 제공을 통해 교육생 안전 확보를 위한 만반의 준비도 마친 상황이다.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 2차’ 349가구 분양
금호산업은 30일 전남 순천시 서면 선평리 613번지 일원에서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 2차’ 아파트 청약을 진행한다. 지하 1층, 지상 최고 18층, 6개 동, 전용면적 84~99㎡, 3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30만원대로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하게 책정됐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2회 분납(1차 1000만원 정액제) 및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융자 혜택을 제공한다. 청약접수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4월 1일 2순위를 받는다. VR(가상현실)와 유튜브 영상, e모델하우스를 갖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현장 견본주택(사진) 방문은 홈페이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