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블랙스완’ 뮤비서 흑조 변신한 지민…현대무용 전공한 부산예술고 수석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03-05 15:21:26 수정 : 2020-03-05 15:21:11

인쇄 메일 url 공유 - +

방탄소년단 지민(본명 박지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월드스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본명 박지민)이 최근 발매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7’(MAP OF THE SOUL: 7)의 수록곡 ‘블랙 스완’(Black Swan)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현대무용 전공자다운 발레 실력을 선보였다.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월 선공개된 블랙 스완의 뮤직비디오를 5일 선보였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개된 영상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무대 위에서 흑조로 변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앞서 미국 CBS의 TV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지난 1월 퍼포먼스를 처음 공개했을 때처럼 맨발로 안무를 펼쳤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가운데 특히 현대무용을 전공한 지민의 모습에 더욱 시선이 간다. 블랙 스완 발표 후 부산예술고에 전체 수석으로 입학해 현대무용을 전공한 그의 경력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빅히트 측은 이번 뮤직비디오에 대해 “무대 위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백조에서 흑조로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지난 1월17일 블랙 스완을 선공개했을 당시에는 슬로베니아의 현대무용팀 ‘엠엔(MN) 댄스 컴퍼니’ 단원(사진)이 곡의 정서를 현대무용으로 재해석한 ‘아트 필름’을 선보인 바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