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새해 취업, 사람인 AI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로 성공하자

입력 : 2020-02-03 09:53:21 수정 : 2020-02-03 10:20:35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사람인 AI가 분석한 상세 진단 레포트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면접 준비 도와

2월은 인턴 채용이 본격적인 면접 전형으로 접어드는 시기이면서, 인사 평가와 연봉협상을 마친 직장인들이 이직을 마음먹고 실천하는 때이기도 하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많은 구직자들이 시간과 비용의 제약을 이유로 제대로 면접을 준비하지 못해 고배를 마시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대표 김용환)이 구직자 302명을 대상으로 '면접 후회 경험'을 조사한 결과, 76.5%가 '후회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면접에서 후회한 이유로는 '준비한 답변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44.2%, 복수응답)가 첫 번째였다. 다음으로 '긴장해서 말을 더듬어서'(39%), '사전 준비를 철저하게 못해서'(31.2%), '끝난 후에 질문에 대한 답이 생각나서'(29%) 등으로, 부족한 면접 준비가 후회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이러한 구직자들을 위해 사람인HR이 동영상 기반 AI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선보였다.

 

'아이엠그라운드'는 구직자가 직접 모의면접 영상을 촬영하면, 사람인 AI가 표정, 목소리, 발음, 속도, 시선 등 8가지 요소로 분석해 레포트로 평가해준다. 레포트에는 구직자의 면접 스타일과 개선 방향, 실제 면접에서 활용 가능한 팁까지 자세한 면접 코칭을 제공해 실질적인 면접 연습이 가능하며, 대면 및 AI면접 모두 대비할 수 있다.

 

또, 구직자들의 체계적인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한 인적성검사도 서비스한다. 사람인이 자체 개발한 인적성검사는 문답형 인성검사와 패턴 기억하기, 같은 그림 찾기 등 게임형 적성검사 형태로 출제된다. 모의면접과 마찬가지로 결과 레포트를 제공해 구직자는 AI모의면접과 인적성검사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성향 및 장, 단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구직자 개개인에게 특화된 면접 솔루션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아이엠그라운드'의 모의면접과 인적성검사는 구직자가 지원하려는 직무와 신입/경력 여부에 따라 서로 다른 문항이 출제되므로 보다 효과적인 면접 대비가 가능하다.

 

한편, '아이엠그라운드'는 사람인 회원 로그인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모바일 환경을 기반으로 했으며, 쉽고 직관적인 디자인 및 UI로 사용자 편의성도 높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이 '사랑스러운 볼콕'
  • 조이 '사랑스러운 볼콕'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