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에이스 하드웨어 일산점 오픈… 수도권 도심형 매장 확장

입력 : 2019-12-17 03:00:00 수정 : 2019-12-16 09:57:2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유진그룹 계열인 이에이치씨(EHC)가 운영 중인 홈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매장 ‘에이스 하드웨어’는 지난 14일 4호점인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에 첫 문을 연 ‘에이스 하드웨어 일산점’은 고양시 일산서구에 지상 1층 건물에 영업면적 1,035㎡(약 313평형) 규모로 자리잡았다. 일산역에서 도보 2분 거리 이내에 있다.

 

에이스 하드웨어 일산점은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공구, 조명, 생활용품 등 10여 개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4만여 종의 상품을 갖추고 있다. 가구단지, 주말농장 등 인근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목재, 가드닝(gardening), 가구 철물, 공구 등의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지역 타깃 고객에게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큐레이션과 상품특성 및 쇼핑동선을 반영한 효율적인 쇼핑공간도 눈길을 끈다. 자가 아파트 비중이 높고 3~4인 가구비중이 큰 지역 특성을 반영해 셀프 인테리어 상품을 확대했다. 페인트, 벽지 등 부피가 큰 건축자재의 경우 신속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도로 최근접 코너에 상품들을 배치했다.

 

전문적인 설치와 시공이 필요한 경우 일반 고객과 인테리어 사업자 고객을 매칭해 주는 ‘에이스맨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현관 중문, 방충망, 욕실 부분시공 등 인테리어 단품 시공 연계상품을 적극 발굴하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에이스 하드웨어는 지난 해 1호점인 금천점을 오픈한 이후 지난해 9월과 올해 3월 각각 목동점과 용산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최근에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내년 3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