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정국은 지난 16일 부산 '팬미팅'을 마치고 '브이라이브'로 팬들을 찾아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고 이 방송 영상이 38시간 후 조회수 기록으로 1000만을 돌파했다.

당일 정국은 "고향에서 공연할 수 있어 행복하다란 말을 여러번 반복할 만큼 공연하며 너무 좋았다"라고 이야기했으며 이후 팬들과 와인으로 자축하는 깜짝 이벤트를 제시했다.
정국은 와인 병, 와인 잔의 소리를 ASMR(음원)로 들려주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와인이 맛있다" 라며 맛의 후기도 이야기했다. 이후 팬들은 해당 와인에 대해 빠르게 검색했고 곳곳에서 구매한 소식이 SNS로 전해졌다.
이후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공식 트위터에서 "한국 스타들도 이탈리아 와인을 즐겨! 세계적으로 유명한 BTS 멤버인 정국이 최근 라이브에서 와인을 마시는 모습이 포착됐다"란 언급에 이어 "다음 번에 있을 ‘Aperitivo'(아페르티보:저녁 식사 전 간단한 음료와 주전부리를 즐기는 이탈리아의 문화)’에 공식적으로 초대되었습니다"라는 센스있는 글귀와 와인 브이라이브 방송 중 정국의 모습의 사진을 함께 게시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이탈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포도주 생산지이며 포도주의 명성 또한 높은 나라이기에 방탄소년단 정국이 막강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후 일본 두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이 브랜드 와인이 품절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또 다른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품절된 소식을 개인 SNS에 게시해 '완판요정, 품절요정'의 위상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또 브이라이브 방송 이후 와인 이름이 전세계 구글 트렌드에서 구글 트렌드 수치가 급속도로 상승하며 최고치인 100까지 정점을 찍기도 해 정국이 전세계에서 자아내는 독보적인 파급력을 증명했다.

이에 '헬로케이팝, 스타일캐스터, 비지니스타임즈 차이나, 스페인라디오, 코리아부, 나시온 렉스, 올케이팝’ 등 해외 매체들은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초대와 와인 품절 소식을 연이어 보도했다.

해외 매체 '버즈피드' 에디터 'ikran' 트위터에도 "jungkook protection squad : 정국을 지키자는 모임"이란 재미있는 글귀와 브이라이브 정국 사진을 함께 게시해 그에 대한 소중한 마음과 애정을 엿볼 수 있었고 정국의 브이라이브를 버스에서 시청하는 남성팬의 모습이 포착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지난 15일 전세계적으로 매년 75억개가 소비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쿠키회사 공식 트위터 계정이 페스타 '방탄다락'에서 정국이 자체 브랜드 과자를 맛있게 먹고 있는 영상의 답멘으로 "오늘 아침에 일아나 행복감(유포리아)을 느꼈다"란 트윗을 했고 특히 정국의 솔로곡 'Euphoria(행복감)'의 제목을 인용하며 정국에 대한 큰 관심을 드러냈다.
지난 11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포리아 피아노버전(DJ Swivel Forever Mix) - JK'가 공개되며 영상 도입부분 정국이 쓰고 있는 칫솔이 화제를 모으며 브랜드에 대해 폭발적인 궁금증을 모아졌고 해당 상품 인스타에도 그의 이름을 언급하며 광고에 나섰고 품절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전 세계에서 완판 신화를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들로 직접 파급력을 증명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정국은 쓰는것, 입는것, 먹는것, 말하는것등 팬을 넘어 일반대중 그리고 기업에서도 관심과 주목을 받으며 정국의 이름까지 언급해 광고하는 막강한 파워를 지녔고 구글 트렌드 3년 연속 1위, 트위터 2년 연속 골든 트윗 등 넘사벽 기록들로 여러나라 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인물임을 명확히 입증했다.

지난 18일 '달려라 방탄'에서 슬레이트를 치는 역할을 맡은 방탄소년단 정국은 NG와 씬이 바뀔때마다 팔이 아프고 힘들지만 싫은 내색하나 없이 웃으며 4주 동안 열심히 슬레이트를 쳤고 그 공로에 'MVP상'을 받기도 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