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년 신규 '할로윈' 콘텐츠 선보이며 인기몰이

입력 : 2018-10-04 09:33:11 수정 : 2018-10-04 09:33:10

인쇄 메일 url 공유 - +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반응이 핫해 ‘할로윈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할로윈 축제 <호러 할로윈 : THE Virus>의 흥행 기세가 심상치 않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할로윈 축제는 할로윈 하면 먼저 떠오르는 ‘호러 콘텐츠’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고 유쾌한 ‘큐티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새로운 할로윈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양한 좀비 분장을 한 고객도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러 할로윈의 공포감을 더하는 필수요소다. 간단한 상처 분장부터 좀비, 저승사자, 처녀귀신 등 각자 개성에 맞춰 연기자와 구분이 안될 정도로 섬세한 분장을 한 고객들이 직접 주인공이 돼 할로윈 축제 붐업 효과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10대 청소년들이 호러 분장을 하고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파크 곳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들 사이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할로윈 축제는 공포체험을 희망하면 꼭 가봐야 하는 필수코스가 된지 오래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그럴싸진관 등에서 직접 할로윈 축제에 참여한 고객들이 올린 다양한 사진과 영상들이 3만900건에 달할 정도니 그 인기를 가늠할만하다.

광고 영상 또한 할로윈 축제를 흥미롭게 만드는 매개체 역할을 했다. 매일 저녁 6시, 매직 아일랜드에 통제구역이 선포돼 방심하는 순간 훅 치고 들어오는 공포감으로 할로윈 축제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올해 광고 영상의 조회수는 650만뷰를 웃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할로윈 축제를 알뜰하게 즐기는 팁이 있다. 할로윈 코스프레를 하고 방문하는 고객은 동반 1인까지 최대 약 4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러 분장을 미처 하지 못하고 방문한 고객은 약 43% 우대 혜택이 적용되는 할로윈 메이크업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며 "패키지권으로 구입한 종합이용권 지참 후 파크 내에 위치한 분장실을 방문하면 누구나 으스스한 좀비 분장으로 할로윈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