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28)이 낸 2중 추돌사고와 관련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와 사고 현장에 있던 차량 견인기사가 상반되는 현장상황 묘사를 내놔 혼란을 빚었다.
28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쯤 태연이 몰던 벤츠 차량은 주행 중 앞서 가던 K5 택시를 들이받았고 이 충격으로 K5 택시는 그 앞의 아우디 차량을 들이받아 2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택시 승객 2명과 아우디 운전자 1명 등 3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고 이들은 외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인스타그램에는 자신이 당시 사고의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글쓴이의 호소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 따르면 너무 화가 나서 글을 올린다는 글쓴이는 "정차 중인 두 차를 뒤에서 박아서 중간에 있는 차 앞뒷유리가 다 깨지고 에어백 터지고 온 몸이며 옷이며 다 유리가 들어올 정도로 사고가 났는데 가해자가 유명 여자 아이돌이라는 이유인지 가해자 먼저 태워서 병원가려고 피해자들더러 기다리라고 하질 않나 경찰이며 구급대원이며 와서는 뒤에서 박고 앞으로 밀리면서 두 번을 박아서 반파된 차와 환자들을 앞에 두고 병원 가셔야겠냐고 물어보질 않나"라며 피해자보다 가해자인 태연을 먼저 챙기기에 급급한 구급대원들을 질타했다.
이어 "택시 아저씨 목 부근에서 피가 나는데 그냥 까진 거라고 괜찮다고 하질 않나. 택시 아저씨가 안정할 수 있도록 구급차에 잠깐 앉아있으면 안 되냐고 물었더니 가해자(태연) 타야한다고 구급차조차 못 타게 하고 가해자(태연)는 나와서 괜찮냐고 물어보더니 부하 직원 격려하듯 어깨 툭툭 치질 않나. 응급실 와서는 구급대원 하나는 '사진이라도 찍었어야 하는 거 아니냐'고 히히덕 거라질 않나. 간호사 한 명은 '요즘 길이 미끄러웠나보다'고 하다가 맨 뒷차량은 병원 안 오셨냐고 하질 않나. 진짜 뭐 이딴 경우가 있나"고 태연을 비롯해 구급대원, 간호사의 무책임하고 무례한 태도를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람을 살린다는 사람들이 사고난 환자들 앞에서 히히덕 히히덕. 유명인 먼저 챙기다니 멋지다. 유명세와 인기인이 좋은 거다"라고 비꼬아 말했다.
글쓴이는 논란이 일자 계정을 삭제한 것으로 보이지만 해당글의 캡처본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오며 퍼졌다.
그러나 29일 새벽 YTN에 따르면 당시 현장에 있던 차량 견인기사가 이와 반대되는 상황 설명을 내놨다.
견인기사는 "구급대원들은 오자마자 사고 피해자들을 확인했다. 태연은 사고 직후 벌벌 떨면서 현장에 있었고 피해 차량 차주들을 비롯해 피해자들의 상태를 확인했다. 이후 도착한 태연의 매니저가 사건 현장을 정리했다"며 "태연은 사고 직후 본인뿐만 아니라 피해자들을 걱정하기만 했다. 구급차 근처에는 가지도 않았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당시 피해 차량(택시) 승객은 여성 2명이었다. SNS의 글이 그분의 것으로 보인다. 그분들은 가해자 차량 쪽을 쳐다보고 있었고 이후 구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이동한 것으로 안다"며 "구급대원들은 모든 사고가 정리된 후 그제서야 연예인이었음을 확인하는 정도였다"고 말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와 상반되는 발언을 했다.
한편, 이날 경찰 관계자는 "음주측정 결과 태연이 술을 마시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전방주시 태만 등 단순 교통사고로 보고 있다"며 자세한 사고 경위는 추후 조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은날 태연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개인 일정으로 이동 중이던 태연의 운전 부주의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며 "상대 차량 운전자와 승객분들께 죄송한 마음이며 사고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의 입장을 내놨다.
이어 "현재 태연은 교통사고에 대한 조치 후 귀가해 안정을 취하고 있으며, 다친 곳은 없는 상태다.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뉴스팀 chunjaehm@segye.com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 캡처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왕설래] 호류지](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1/14/128/20260114518582.jpg
)
![[세계타워] 견제와 균형이라는 이름의 공백](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11/19/128/20251119518380.jpg
)
![[세계포럼] 국방비 펑크와 무인기 ‘호들갑’](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09/10/128/20250910520139.jpg
)
![[오철호의플랫폼정부] 누가 사회를 지배하는가](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1/14/128/20260114518515.jp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