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능 만점자가 전소미 갤러리에 성적표와 함께 공개한 '유별난 팬심'

입력 : 2017-11-24 16:16:25 수정 : 2017-11-24 17:08: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전소미의 열혈팬이자 2017년학도 수능만점자 이영래(18)군의 성적표 인증사진과 함께 공개한 유별난 팬심이 화제다.

24일 뉴스1에 따르면 지난 23일 치러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생들의 가채점 결과를 취합한 결과 7명의 만점자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월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출연한 이군은 자신의 수능 만점 성적표를 인터넷 커뮤니티 전소미 갤러리에 인증할 정도로 전소미의 소문난 팬이라고 소개됐다.

그는 "수능 만점을 받은 후 인터뷰가 들어왔다"며 "수능 만점 비결이 전소미라고 밝힌 뒤 다음날 커뮤니티 갤러리에 내 인터뷰가 올라왔는데 수능 만점을 인증하라고 해서 수능 만점 성적표 사진을 게시했다"고 설명했다.

당시 방송에서 전소미와 영상통화를 하게 된 이군은 수줍은 모습을 보이며 팬심을 드러냈다.

전소미 역시 "이미 (이영래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며 "대단하다"고 칭찬했고 이군은 "네가 더 대단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에서 언급한 게시글은 지난해 12월 7일에 '솜뭉치 만점 인증'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와있다.

게시글 속 사진에는 이군의 성적표와 전소미와 관련된 부채, 팔찌, CD, 포스터를 비롯해 핸드폰 사진첩에 가득한 전소미 사진들이 올라와 있다.

해당글에서 이군은 "식스틴 연어솜으로 소미를 처음 알게 됐고 프듀 때 투표도 했지만 본격적으로 좋아한 계기는 snl, 아는 형님 정도부턴 거 같아"라며 "뭐 성격이나 미모나 빠지지 않을 수 없으니까"라고 전소미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이어 "조금 더 말하자면 난 자사고 떨어져서 일반고에 온 거거든"이라며 "소미도 식스틴에서는 떨어졌지만 결국에는 앙 센터까지 맡은 그런 모습이 뭔가 대단해 보인다 해야하나. 본받을 만 하다고 생각했어. 그래서 좋아하게 됐고 이젠 영원히 못 빠져나갈 듯"이라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수능 한 달 전에 학교에서 너무너무너무 앨범 공구한다고 한 상자 들고 올 때 쌤들이 한 소리씩 했는데 이런 결과 받아서 너무 좋다"며 "어쨌든 솜뭉치들도 다 각자의 길에서 잘 풀렸으면 좋겠고 금요일에 콘서트 예매도 성공하길 다 같이 기도하자. 난 영원히 솜뭉치니까 언젠가 볼 수도"라고 덧붙여 팬으로서 남다른 애정을 나타냈다.


지난 1월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한 수능만점자 이영래 군. 사진=tvN 캡처

뉴스팀 chunjaehm@segye.com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김남주 '섹시하게'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