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진 속 아이템 보고 "어머, 이건 꼭 사야 해" 했다면 구글로 검색하라

입력 : 2017-04-12 15:01:33 수정 : 2017-04-12 15:01:32

인쇄 메일 url 공유 - +

구글의 이미지 툴로 검색한 결과 나타난 휴대전화 화면의 모습. 사진 속 모델이 착용한 선글라스, 신발과 비슷한 아이템(Similar items)을 찾아준다. 출처=구글 공식 블로그

사진 속 물건이 마음에 들었을 때 이미지 검색 툴 하나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더 버지 등에 따르면 구글은 사진 속 가방과 신발 등을 검색하면 쇼핑 사이트까지 이어주는 도구를 안드로이드 기기용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했다.

이 도구를 이용해 사진을 검색하면 사진에 등장한 제품이나 비슷한 아이템이 목록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사진 속 모델이 낀 선글라스나 들고 있는 핸드백이 마음에 들면 검색을 통해 동일한 제품이나 비슷한 디자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는 것이다. 

현재는 핸드백, 선글라스, 신발과 같은 몇 가지 아이템에 한해서만 검색할 수 있으나 앞으로 몇달 안에는 기타 의류제품과 집안 인테리어 상품, 조경 관련 아이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번에 구글이 발표한 이미지 검색 도구의 핵심 기술로는 클라우드 비전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꼽힌다. 이는 개발자가 손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분석하고 범주별로 분류할 수 있게 하는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이다. 이를 통해 사진 속 인물과 제품을 구별해 관련 아이템만 꼽아 목록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구글의 이미지 검색 매니저 줄리 이(Julie E)는 “이번에 도입된 검색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사진 속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기기의 구글 앱을 넘어서 다양한 플랫폼에 이 기능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지현 기자 becreative0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