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주거용 오피스텔의 진화, 아파텔 ‘다인 로얄팰리스’ 관심 고조

입력 : 2016-01-18 10:42:32 수정 : 2016-01-18 10:42:32

인쇄 메일 url 공유 - +

 

최근에는 경기권을 중심 시작하여 타지방에 이르기까지 주거용 오피스텔은 진화하는 추세에 있다. 이는 1인 주거시대의 싱글하우스를 표방하지만 유사시엔 2인 거주, 신혼부부도 가능한 넓이의 아파트의 편한 장점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접목한 풀옵션 아파텔로 진화한 것이다.

아파텔(하우스텔)의 정의는 주거용 오피스텔을 말한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오피스텔의 장점이 결합된 형태로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합성어다. 교통여건이 좋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주차장도 있어 일반 아파트와 다르지 않다. 울산 남구 최고 상권인 삼산·달동상권을 도보로 이용가능한 초근접 투룸 오피스텔은 더욱 찾아보기 힘들고 고월세를 내는 오피스텔 싱글족들의 1인 거주에서부터 신혼부부, 4인 가족까지 가능해지면서 전세탈출 및 2인 거주 이상이 거주가 가능한 아파텔 쓰리룸 오피스텔을 많이 찿고 있다. 월세 분담족들이 늘면서 쓰리룸은 실거주자 및 임대투자로 벌써부터 일찍 품귀현상을 맞고 있다. 문의전화: 1522-0880 
  
울산 남구에 입지한 다인 로얄팰리스 번영로는 투룸과 두 개의 다락을 겸비한 포룸 아파텔이다. 주거특화의 아파텔 전용이면서 투자 임대수익에 손색이 없고 평당 700만 원대의 합리적 분양가는 공단 근무자 및 인근거주 직장인등 전문직장인에서부터 프리랜서 회사기숙사 법인숙소 싱글족·커플족 외국인 거주 등 다양한 실거주자와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과 수익으로 손색이 없다.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청약통장 없이도 분양이 가능하며 오피스텔 아파텔은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소유권을 등기해도 아파트를 청약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개인 및 법인 실투자자, 전세탈출을 생각하는 실거주자 신혼부부, 주변 증권·금융은 물론 백화점의 숙소 및 게스트하우스, 법인기숙사 또는 법인임대사업 법인숙소로도 매우 좋고 842세대 모두 동일 4-bay 타입에, 방2+거실+다락2 설치하며 안목치수를 적용하여 실사용 면적도 더 넓어졌다. 냉장고와 세탁기, 전자레인지, 42인치 TV, 전자비데 등 입주자에게 필요한 가전제품을 대부분 붙박이로 제공한다.

다인로얄팰리스 관계자는 "올해부터 오피스텔에도 안목치수가 적용돼 동일 주택형보다 3.3~6.6㎡ 정도 넓게 쓸 수 있다”면서 "2~3인 가족이 거주하는데 부족함이 없다”고 말했다. 실제 안방과 거실창을 넓게 만들 수 있고 늘어난 면적만큼 안방과 작은방에 붙박이장도 넣을 수 있다. 층고도 기존 오피스텔보다 30cm 높게 설계하였다. 주방에는 아일랜드 식탁에 전기쿡탑을 추가로 제공한다. 전자 비데와 홈오토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하였다.

또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소닉스 시스템 시공 및 LG 하우시스 난연패널 시공으로 화재걱정도 덜 수 있도록 했다. 전세대 LED조명 시설로 전기료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게 오피스텔의 글자만 남기고 모든 것이 주거인을 위한 혁신으로 구성되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거주의 목적도 중요하지만 요즘 같은 저금리 때는 임대소득을 올릴 수 있는 안전한 부동산 투자처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계약은 계약금 10%에 중도금 무이자 지원 혜택이 60%가 주어져 입주 시까지 계약금 외에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남구 삼산 생활권은 교통과 편의, 쇼핑, 문화시설 등을 두루 갖춰 지역 내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실거주와 투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혁신 투룸+투룸 설계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번영사거리(현대해상사거리)에 모델하우스가 있다. 예약방문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궁금한 점은 해당사 분양사무실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반가운 손인사'
  • 아이들 슈화 '반가운 손인사'
  • 신예은 '매력적인 손하트'
  • 김다미 '깜찍한 볼하트'
  •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