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그것이 알고싶다, 산부인과 의사 시신 유기 '알고보니 피해와 내연의 관계...'

입력 : 2015-09-19 18:46:45 수정 : 2015-09-19 18:46:45

인쇄 메일 url 공유 - +

그것이 알고싶다, 산부인과 의사 시신 유기 `알고보니 피해와 내연의 관계...`
그것이 알고싶다, 산부인과 의사 시신 유기 '알고보니 피해와 내연의 관계...'

'그것이 알고싶다'가 화제인 가운데 과거 산부인과 의사 시신유기 사건이 재조명되고 있다.

과거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죽음의 칵테일, 의사는 왜 주사를 놓았나?' 편이 전파를 탔다. 

지난 2012년 7월 어느 새벽, 서 씨는 산부인과 의사인 남편이 수술 도중 환자가 사망했다며 시신을 차로 싣고 온 모습을 목격하게 됐다. 이에 시신의 처리를 위해 남편을 따라나서며 시신 유기의 공범이 되고 말았다.

이어 다음날 한강 둔치에 주차된 차량 조수석에서 피해자의 시신이 발견됐다. 그러나 사인은 '약물중독'으로 특별한 외상이나 타살의 흔적이 나타나지 않아 사건은 '자살'로 종결될 수 있었다. 

피해자 여성은 다수의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던 배우 이 씨(여, 당시 30세).

그러나 현장감식이 진행되던 그 시각, 스스로를 범인이라 밝힌 한 남성이 경찰서를 찾아왔다. 변호인과 함께 자수한 그는 사망한 환자의 시신을 유기했던 의사 김 씨였던 것.

김 씨는 수사과정에서 피해자 이 씨와 평소 의사와 환자 이상의 사적인 관계를 맺어온 정황을 진술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또 김 씨에 진술에 따르면 그는 피해자와 산부인과 안에서 만나는 등 사랑을 해왔지만, 의료과실로 인해 그녀를 사망에 이르게 한 것이었다.

사건 이후 김 씨는 마약류 관리 위반으로 의사면허취소 처분을 받았지만 3년이 지나면서 다시 면허를 재발급받는데 문제가 없었다. 김 씨는 최근 지방의 한 요양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팀 조정남 기자 jj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