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미국 메이저리그 구장 명성을 이어가나?

입력 : 2015-05-28 10:42:04 수정 : 2015-05-29 00:48:38

인쇄 메일 url 공유 - +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현장 사진(위)과 조감도(아래)  /사진= 대구광역시 제공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미국 메이저리그 구장 명성을 이어가나?

2015년 2월 완공 예정인 대구 신축 야구장의 명칭이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로 확정되었다.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구광역시는 "대구 신축 야구장의 명칭이 최종 합의됐다. 대구시와 삼성전자, 삼성 라이온즈가 상호협의를 통해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는 명칭 결정 배경에 대해 "연고 지역과의 일체감(대구), 프로야구 출범 후 지난 33년간 한 결 같이 이어져 온 구단 명칭(삼성 라이온즈), 호수와 숲으로 둘러싸인 신축구장 인근의 자연환경(파크) 등을 고려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는 약 6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신축 구장의 최대 특징은 내야형태가 국내 기존 야구장(부채꼴 형태)과 달리 미국 메이저리그 구장에서나 접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형태로써 야구장 외관도 팔각형으로 계획하여 다른 야구장과의 차별성을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는 “지금 공정대로라면 2016년에는 많은 야구팬과 시민이 ‘대구 삼성라이온즈 파크’에서 프로야구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는 지하철 2호선 대공원역, 인근 수성IC 등 최적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현장에서 쉽게 표를 구매하거나 간단한 신분 확인 절차만 거치면 발권할 수 있는 등 IT 최적화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