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각선미 망치는 종아리 알, 종아리퇴축술로 고민 끝

입력 : 2015-01-27 10:04:25 수정 : 2015-01-27 10:04:25

인쇄 메일 url 공유 - +

백화점 의류 매장에서 근무하는 유지수(26, 여)씨는 요즘 종아리 알 때문에 고민이 많다. 직업 특성상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야 해서 365일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종아리 알 때문에 다리 라인이 자꾸 신경 쓰였던 것.

그러던 중 유씨는 한 동료로부터 종아리퇴축술을 받았더니 효과가 있었다는 얘기를 들었고, 이번 주 종아리퇴축술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아 보기로 했다.

종아리는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 중 하나다. 그도 그럴 것이 종아리는 지방보다는 주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종아리에 있는 이 근육은 크게 비복근(알통)이 내측, 외측으로 주행하면서 종아리 모양을 형성한다. 

엄일준 원장은 “굵은 종아리의 경우 80% 정도는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비대해져 생기고, 나머지 20%만이 지방과 근육이 동시에 축적되어 굵은 종아리가 된다”며 “힘들게 체중감량을 해도 종아리만큼은 원하는 라인이 되기 힘든 것은 바로 이런 종아리의 해부학적 구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종아리 라인을 매끈하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 종아리퇴축술(종아리수술)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종아리퇴축술은 절개 없이 직경 1mm 이내의 얇은 고주파를 이용해 장딴지 근육으로 이어지는 운동신경만을 찾아낸 후 선택적으로 차단하는 수술이다. 이에 비절개종아리퇴축술, 고주파종아리퇴축술이라고도 불린다.

종아리보톡스(종아리주사)에 비해 수술 후 유지 기간이 긴 편이고, 근육사이즈 감소 효과가 높게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다. 비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나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또 내측뿐 아니라 외측 종아리까지 모두 치료하므로 오자형 종아리가 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시술 직후 까치발을 하면 알통이 줄어든 다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여성들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튀어나온 종아리 알로 고민인 남성들도 남자종아리퇴축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성별은 막론하고 인기를 얻고 있는 종아리퇴축술은 종아리 근육을 자연스럽게 퇴화시켜 주고 종아리지방흡입의 역할까지 하고 있어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만족스러운 다리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장점이 있다.

엄 원장은 “종아리퇴축술은 주변 근육들의 기능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도록 근육의 신경가지들을 정확하게 찾아 차단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따라서 시술을 결심했다면 종아리퇴축술후기나 종아리퇴축술비용만을 따질 것이 아니라 시술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 결정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리영클리닉(리영의원) 건대점 엄일준 원장

헬스팀 최성훈 기자 csho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
  • 박규영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