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남자 연예인들을 보면 30~4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탄력 있는 동안 피부를 유지하여 깨끗한 얼굴로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얼굴의 잔주름과 모공이 선명하게 보이는 고화질의 TV가 생겨나면서 여자들처럼 깨끗한 피부 관리에 공을 들이는 남자 연예인들이 많아졌다.
피부 좋은 남자 연예인들이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피부 관리를 시작하려는 일반 남성들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으며 남자들만을 위한 화장품 종류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남성 화장품은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효능을 갖추고 있는데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화장품을 알맞게 사용해주면 남자 연예인들처럼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과거에는 20, 30대 남자들이 많이 찾는 화장품이 스킨로션과 썬크림 정도였다면 요즘은 남자 비비부터 수분크림까지 조금 더 폭넓은 남성 화장품들이 높은 판매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상에 남성 화장품 쇼핑몰이 나날이 많아지고 있으며 유명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도 20, 30대 남자 스킨로션과 같은 화장품을 소개할 만큼 피부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20· 30대의 젊은 남자들은 여드름이나 트러블을 관리하는데 힘을 쏟는 반면 중년 남자들은 동안 피부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특히 꽃중년이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40· 50대의 남자들까지 깨끗한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하얀 피부 톤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피부 톤은 단기간에 뚜렷한 효과를 보기 힘들어 20, 30대부터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하얀 피부 톤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굴 각질 및 과잉 분비되는 피지가 피부에 쌓이지 않도록 모공관리에 좋은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먼저 모공 속의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내기 위해서는 노폐물 제거에 좋은 딥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주어야 하며 블랙, 화이트 헤드 제거 화장품을 발라 주는 것도 얼굴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때 민감성 피부 타입일 경우에는 자연주의 천연 화장품을 추천 받아 피부를 먼저 진정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며 미백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화장품을 함께 사용해주어 하얀 피부 톤으로 관리해 주면 된다.
크림 하나로 스킨 케어까지 해결해 주는 올인원 수분 크림이 출시되어 있는 1960NY는 남성 전용 기초 화장품도 갖추고 있어 남자 동안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멀티 에멀전 포 맨은 미백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화장품으로 남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유해 성분이 무 첨가 되어 있어 민감성 피부 관리에도 안전하다.
멀티 에멀전 포 맨의 성분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각종 화장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로 인해 칙칙해진 남성 피부의 컨디션을 끌어 올려 환하고 생기 있는 얼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1960엔와이의 남자 로션은 미백 에센스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보다 간편한 스킨 케어 순서를 통해 효과적인 피부 미백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사회 생활을 해야 하는 남자들은 깨끗한 피부 관리에 꾸준히 신경 써 주어야 한다. 평소 TV에 나오는 남자연예인처럼 맑고 깨끗한 동안 피부를 연출해 보고 싶다면 남성 전용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잡티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 주어 맑은 피부 톤으로 개선시켜 주는 것을 추천한다.
미백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피부 유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여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안전하게 피부를 관리해 보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