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얼굴비대칭 콤플렉스, 뼈 깎지 않고 턱 근육 교정 통해 해결 가능

입력 : 2014-09-29 13:40:29 수정 : 2014-09-29 13:40:2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예비졸업생 박희지(24)씨는 사람의 얼굴을 똑바로 바라보지 못한다. 얼굴비대칭의 콤플렉스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주위에선 괜찮다고 위로를 해줬지만, 거울을 보거나 사진을 찍게 될 때 얼굴비대칭인 자신의 얼굴을 보면 속이 상했다.

그러다 친구의 쌍꺼풀 치료를 위해 성형외과를 따라갔다가 자신의 얼굴비대칭이 치과교정이나 뼈를 깎는 수술 없이도 얼굴비대칭교정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

결국 고심 끝에 희지 씨는 얼굴비대칭 시술을 받게 됐고, 콤플렉스를 없애고 당당하게 사람을 마주할 수 있었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턱비대칭은 누구나 갖고 있다. 하지만 최근 외모에 대한 기준이 높아지면서 턱비대칭에 대한 콤플렉스로 병원을 내원해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만약 선천적 골격문제가 아닌 평소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턱 근육의 얼굴비대칭은 뼈를 깎지 않고도 심부볼지방제거· 교근축소술 등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심부볼지방제거는 두껍고 넓은 볼살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국소마취 시술이다. 노출되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른 장점이 있으며, 특히 볼처짐에 효과적이다.

교근축소술은 비대한 턱 근육으로 고민할 경우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턱에 있는 근육을 없애주는 비수술적 시술로 피부나 입안 점막을 봉합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비교적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 가능하다.

특히 더블이펙트 중주파 교근축소술은 기존 교근축소술의 방식에 신경을 차단하는 효과까지 더한 시술법이다. 근육과 입안 점막부위를 마취하고 중주파 주사침을 입안 점막을 통해 찔러 넣어 교근을 응고시켜 없애준다. 이중으로 근육볼륨을 줄여 염증과 출혈의 빈도가 과거보다 10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들었으며. 20분 정도의 시술 후 붕대를 감거나 반창고를 붙이지 않고 바로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다.

이동진 원장은 "턱근육으로 인한 얼굴비대칭교정은 침샘이나 신경 등 주변 조직과의 상관관계를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을 우선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곳에서 턱비대칭 시술을 받는 것이 관건이다. 만족스러운 수술결과 및 회복을 원한다면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잘 구현된 전문적인 병원에서 시술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이어 "무작정 턱근육 제거 등의 얼굴비대칭교정 수술을 받기 전에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통해 얼굴 근육을 틈틈이 풀어준다면 얼굴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평소 한 쪽으로 턱을 괴는 습관이나 딱딱한 음식을 오래 씹는 습관도 지양해야 일상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차이정성형외과는 심부볼지방제거, 교근축소술,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 턱지방흡입· 얼굴지방흡입 등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만을 중점적으로 수술하는 V라인 특화 성형외과다. 분야별 성형외과 전문의의 직접적인 1:1 상담을 통해 정밀한 진단과 전문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동진 원장은 현재 대명사처럼 사용되고 있는 '심부볼지방'이란 단어를 직접 만든 인물로 유명하다.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반가운 손인사'
  • 아이들 슈화 '반가운 손인사'
  • 신예은 '매력적인 손하트'
  • 김다미 '깜찍한 볼하트'
  •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