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장기명(22·가명)씨는 이번 겨울방학 때 필리핀으로 2개월간 어학연수를 떠난다. 토익 점수는 어느 정도 올려났지만 죽음의 문턱 900점을 좀처럼 넘기 힘들고 취업에 필요한 스피킹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필리핀으로 떠나기로 결정한 것.1:1 영어수업과 스파르타 수업방식으로 단기간 영어실력 향상이 목표다.
32년 전통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어학연수를 떠나기 위해 단기집중영어과정을 등록하는 학생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학닷컴 관계자는“단기어학연수는 영어실력은 물론 여행과 현지 문화체험으로 짧은 시간 내에 스펙을 쌓을 수 있다”며“주로 취업준비에 시간적 여유가 많은 대학생 1-2학년생, 졸업 앞둔 4학년은 물론 충분한 휴가 기간이 주어진 직장인들이 대다수”라고 전했다.
유학닷컴을 통해 호주 단기어학연수를 선택한 대학생이광민(20·가명)씨는 “빠른 시일 내로 출국 할 수 있는 비자를 찾다 보니 아무래도 관광비자로 출국을 선택하게 됐다”며“단기지만 집중적으로 영어공부뿐 아니라 평소 서핑을 배우고 싶다고 컨설턴트에게 얘기하니 호주 골드코스트 지역에 있는 학교를 추천 받았다”고 전했다.

단기 프로그램은 최대 6개월까지 비자 없이 준비할 수 있어 출국 시기를 유연성 있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영어실력을 어느 정도 갖추었다면 캠브리지 시험준비 및 비즈니스 영어 등 전문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어 스펙 쌓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주 전 급하게 캐나다로 단기어학연수를 결정한 대학교 4학년 김은혜(25·가명)씨는 “캐나다는 관광비자로 6개월까지 체류할 수 있어 한 학기 휴학하고 비즈니스 영어 공부와 영어이력서 작성법 및 영어 인터뷰를 준비하고 캠브리지 시험 공부까지 해볼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에 유학닷컴 측은 32년 노하우로 세계 우수학교 2000여개와의 긴밀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학교 수속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짧게는 2-3일만에도 출국이 가능하지만 겨울 방학은 우리나라 대학생뿐만 아니라 유럽이나 남미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영어권으로 영어 연수를 가는 시기로 프로그램이 조기마감 되거나 숙소와 항공권 확보가 어려울 수 있어 서두르는 이들이 많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전언이다.
유학닷컴은 12월안에 등록생들에게등록주수에 따라 최대 유학지원금 2배 또는 KB국민카드 학비 6개월 무이자 혜택과 국제전화무료지원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유학닷컴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유학닷컴 상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학닷컴은 어학연수, 학위과정, 조기유학, 영어캠프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유학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주요도시에 20개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유학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기업 대상 및 3년 연속 국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