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어독해 잘하는 법, 정답은 ‘9초 수능 영어독해법’?

입력 : 2013-11-06 10:12:28 수정 : 2013-11-06 10:12:2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오는 7일 ‘201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외국어 영역이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출제경향으로 미뤄 볼 때, 지난 몇 년간 꾸준히 난이도 높게 출제되고 있는 외국어영역이 이번 수능에서도 변별력 높은 과목이 될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다.

점수 대별로 살펴보면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빈칸추론 능력이, 중위권 학생들에게는 빈칸추론뿐 아니라 영어독해부분에서 얼마나 실수를 하지 않는냐에 따라 영어영역 점수가 판가름 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최근 수능영어독해 전문 영풀클래스 ‘9초수능영어독해법’ 김문석 대표는 “영어독해잘하는 법이라면 우선 EBSi 강의와 교재에서의 수능 연계율이 높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여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하지만 단순히 지문 해석 위주로 공부하기 보다는 지문에서 말하는 주제문을 파악하는 기술이 실전 해결방안”이라고 조언했다.

가령 해석의 능력이 부족하더라도 지문의 주제문 구하는 것은 기술을 체득하면 쉽게 문제풀이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김 대표는 이어 “9초수능영어독해법에서는 EBSi교재와 병행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독해 풀이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일일이 지문을 해석하지 않아도 몇 가지 기술을 통해 빠르게 정답을 추론하는 방법은 시간배분에 있어서도 여유롭기 때문에 실수 없이 효율적으로 시험을 치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어독해 잘하는 법인 9초 수능 영어 독해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나 정보는 영풀클래스 홈페이지 또는 영풀클래스 카카오스토리 소식 받기를 통해 알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