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는 예부터 간·위·장 등 소화계통과 염증치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입증되며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민들레 중에서도 흰민들레가 위염, 장염, 피부염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회복시켜주는데 좋다는 기록이 있다. 이미 세계에서 가장 몸에 좋은 식물 중의 하나로 뽑혔을 정도로 그 효능이 증명된 바 있다.
특히 흰민들레는 염증치료에 그 효능이 탁월하여 염증성 피부질환인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흰민들레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면역력을 높여주므로 염증 부위를 호전시킨다. 양한방병원 치료를 병행하면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흰민들레는 위와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흰민들레가 가지는 다양한 유효성분들이 위의 손상을 막고 위 기능 강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평소 잘 체하거나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이 섭취해 보는 것이 좋다.

흰민들레의 체내 흡수를 높이려면 민들레차나 민들레즙의 형태가 좋다. 때문에 최근 ‘믿고 먹을수 있는 식품’만을 생산·판매하는 30년 전통 한방전문 프리미엄식품회사 영화식품의 ‘민들레즙’이 여성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엄선된 양질의 토종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흰민들레와 30년 한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든 제품을 천연제조공법으로 제조하고 있다.
특히 제품 내 합성첨가물이 단 1%도 들어가지 않은 순수 천연식품으로 민들레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영화식품(www.yh-food.co.kr) 관계자는 “위와 장염에 좋은 음식인 민들레는 무독성의 식품이기 때문에 민들레차나 즙으로 먹으면 민감한 아기들의 장염이나 유아장염 치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은 2년 연속 한방식품 최초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이라는 쾌거를 얻은 바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