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반적으로 흡연과 간접흡연, 그로 인한 피해등 담배와 건강을 동시에 생각하자는 여론이 늘고 있다. 금연법에 영향도 적지 않아 담배를 끊고자 하는 흡연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일반인들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바.
그러던 중 연예인 야구단들을 중심으로 이상 징후가 포착됐다. 경기 중에 단체로 흡연을 한다는 제보가 이어진 것.
![]() |
▲스웨덴 스누스를 애용한다고 알려진 한 연예인 야구단. |
스누스 담배란 스웨덴에서 파생되어 현재 세계적으로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선진 무연담배이다. 연기가 없어 간접흡연이 일체 없어 세계적인 금연법 트렌드에 최적의 담배로 불리우고 있다.
특히 스웨덴 스누스는 암 발병률과 담배로 인한 질병 발생률이 기존 담배대비 현격히 낮은 것으로 밝혀져 운동선수들과 일반인 사이에서 건강 담배, 웰빙 담배로도 불리운다.
해외 헐리웃 스타들과 스포츠 스타들이 즐겨하는 것으로 알려진 명품담배 스웨덴 스누스는 이미 국내 연예인들과 재벌 2세가 상류층 사이에서도 많은 사용이 이루어지고 있다고도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 KBS 9시 뉴스를 비롯해 각종 언론사와 인터넷 사이트등에서 스웨덴 스누스에 대해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세계 수 십조원에 육박하는 스누스 시장에서 독점적인 점유율과 품질을 자랑하는 MADE IN SWEDEN 스누스들을 판매하는 스누스 코리아가 있어,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고 실내에서 흡연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폭발적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를 통해 건강을 생각하고, 다수의 남성이 모여있는 연예인 야구단의 경우엔 건강 무연담배 스누스 사용을 매우 반기고 있다. 국내 프로야구단을 비롯해 일반인 야구단, 실내 흡연이 금지인 직장인, 각종 동호회등 간접흡연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스누스를 적극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주의점도 있다. 암 발병률과 기타 담배로 인한 질환이 연기 나는 담배에 비해 현저히 낮아 건강담배로 불리우나, 건강에 좋은 것 또한 아니기 때문에 무분별한 사용은 좋지 않다.
앞으로도 연예인들과 상류층을 중심으로 퍼져나가는 스웨덴 스누스가 국내 일반인들에게도 보급되어 새로운 담배문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평 또한 이어지고 있어, 침체되어 있던 국내 담배시장에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올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