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옥션, '화웨이 미디어패드(MediaPad) 10 FHD 쿼드코어' 국내 첫 판매

입력 : 2012-12-17 16:58:31 수정 : 2012-12-17 16:58: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글로벌 ICT(Information&Communication Technology) 기업 화웨이(HUAWEI)와 함께 ‘화웨이 미디어패드(MediaPad) 10 FHD 쿼드코어’를 국내에 처음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태블릿PC는 화웨이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쿼드코어 패드로, 17일 오전 10시부터 옥션을 통해 44만9000원에 100대 한정수량 판매될 예정이다.

화웨이는 최근 유럽, 중동 등에 진출하며 전세계 스마트기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중국의 통신장비 및 스마트폰 제조기업으로, 올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순위에서 5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만든 쿼드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내놓는 등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개발 능력이 뛰어나다. 화웨이가 국내 소매 태블릿PC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얼리어답터 소비층이 넓게 포진돼 있는 옥션과의 제휴를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미디어패드 10 FHD 쿼드코어’는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4.0, 1.2Ghz의 고성능 쿼드코어 태블릿이다. (쿼드코어란 PC 두뇌 역할을 하는 프로세서가 4개 탑재된 것으로 보다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1920X1200의 높은 해상도를 적용시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최근 TV 대신 태블릿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와 같은 수요를 충족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0.1인치, 스크린 비율 16:10이라는 최적의 사이즈로 고화질 영상 및 게임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5.1 채널 돌비(Dolby) 서라운드 시스템을 장착해 극장에 온 듯한 놀라운 사운드 효과를 제공한다. 내장 메모리는 8GB로 최대 32GB까지 지원한다. 

또한 130만 화소의 정면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로 고화질의 1080p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VGA, HDM 등의 단자로 확장성은 물론 오피스 소프트웨어 호환성도 높여 비즈니스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A/S의 경우 글로벌 제조사들의 공식 서비스센터인 투바(Tuva)에서 받을 수 있다.   

옥션 컴퓨터팀 문영구 부장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는 글로벌 기업 화웨이의 태블릿PC를 국내에서 첫 출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에서 사양이 비슷한 동종 모델이 6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것에 반해 화웨이의 태블릿PC는 40만원대로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어 스마트기기에 관심 많은 얼리어답터들의 발빠른 구매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서지혜 '쇄골 여신'
  • 서지혜 '쇄골 여신'
  • 라잇썸 나영 '미소 천사'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