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는 1∼3일 오금동 성내천 벽천물놀이장에서 ‘피서지 문고’를 운영한다. 문고에는 위인전, 창작동화, 만화 등 3000여권의 책이 비치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분 확인 없이 무료로 빌려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영어회화, 부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헤나 스티커 붙이기도 마련됐다.
보라매 공원서 무료 합동결혼식
서울 동작구는 다음달 15일 보라매공원에서 ‘해피&라이트 결혼식’을 연다. 이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을 미뤄 왔거나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사는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주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합동결혼식이다. 오는 1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문의는 구 가정복지과(820-9724)나 구 건강가족지원센터(599-3301)로 하면 된다.
성동구 홈페이지 새롭게 단장
서울 성동구는 이달부터 새롭게 단장한 구 홈페이지(sd.go.kr)를 선보인다.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별도의 문서 프로그램 없이도 첨부 파일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이미지 보기 기능이 추가됐다. 이용자가 원하는 분야의 정보를 검색한 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업무 담당자와 바로 통화할 수 있는 ‘무료 민원전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는 이용자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담당자와 통화가 자동 연결되는 방식이며, 통화료는 무료다. 구는 또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m.sd.go.kr)와 모바일 앱 ‘성동생활정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