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육 단신] 캐나다 런던 팬쇼(FANSHAWE) 대학, 학위 취득 및 취업까지 해결

입력 : 2012-05-08 18:54:07 수정 : 2012-05-08 18:54:07

인쇄 메일 url 공유 - +

캐나다 런던은 토론토에서 남서쪽으로 2시간 정도 떨어진 인구 47만의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 도시이다. 대도시 대비 저렴한 물가와 낮은 한인비율을 유지하고 있기에 국제 유학생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 도시에는 북미(캐나다, 미국 포함) 모든 대학을 합쳐 경제학과로 10위 안에 랭크 되는 UWO (university of western Ontario)와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팬쇼 (Fanshawe college)컬리지가 있다.

팬쇼 컬리지는 1967년에 온타리오 주정부가 세운 공립대학이며 1년~4년제 과정까지 110여 개의 학과가 있다. 각 학과들은 지역 산업 위원회와의 긴밀한 교류를 통한 커리큘럼을 토대로 이론 교육을 하고 코업(Co-op)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때문에 졸업한 유학생이 6개월 이내 취업률이 85% 이상을 보이며 고용주 만족도도 90%가 넘는다고 한다. 유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다.

가장 유명한 학과는 방사선 학과로 캐나다에서 국제 유학생을 허용하는 몇 안 되는 컬리지 중에 하나이며 매년 95%에 가까운 취업율을 보여주고 있다. 이 외에도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IT계열, 비즈니스, 호텔 매니지먼트, 자동차 정비학과 등이 국제 유학생에게 인기가 좋다.

영어점수가 없거나 영어실력이 부족한 유학생들을 위해 대학부설 어학 과정을 통한 조건부 입학을 허용하고 있으며, 국제 학생부서는 학생들의 학교 생활뿐만 아니라 취업 및 차후 진로 상담에도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 연계과정이 잘 구축되어 있다. 특히 회계학과는   UWO(university of western Ontario)와 2+2 과정이 가능하며, 만약 CGA (일반 회계사)를 꿈꾼다면 팬쇼컬리지 회계학과 졸업 후 CGA 자격시험의 요건인 18학점 중 13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2년제 과정을 졸업하면 3년 취업비자를 취득할 수 있으며 CEC 영주권제도를 통해 영주권도 신청 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런던 팬쇼 대학은 이번 5월 30일~31일 강남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유학박람회(www.uhakmsn.com/)에 참가할 예정이며, 학교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캐나다 대학입학이나 전공선택, 캐나다취업 전망, CEC 이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
  • 박은빈 '반가운 손인사'
  • 전지현 '단발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