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작고 처진눈 또렷하게 만들려면?

입력 : 2012-04-09 16:01:56 수정 : 2012-04-09 16:01:56

인쇄 메일 url 공유 - +

작고 처진눈 또렷하게 만들려면?

한 유명 라디오에 소개된 사연이다. 글쓴이가 어느 날 눈이 작은 친구와 스티커 사진을 찍게 되었다. 촬영을 마친 후 호기심에 잡티 제거 기능 버튼을 눌렀는데, 그 순간 친구의 작은 눈이 감쪽같이 사라졌다는 믿거나 말거나 한 이야기다. 진행자는 물론 많은 청취자를 폭소케 만들었던 이 일화를 들으며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이들이 있다. 살면서 작은 눈 때문에 한번이라도 고민해 본 사람들이다.

의외로 많은 사람이 자신의 눈 때문에 고민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눈이 졸려 보인다는 말을 듣거나, 눈꺼풀이 처져 안 그래도 작은 눈이 더 작아 보인다거나 하는 식이다. 이런 눈들은 자칫 답답하고 흐리멍덩한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갖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더 크고 예쁜 눈을 얻기 위해 눈 모양을 바꾸는 쌍꺼풀 수술을 하고 앞트임이나 뒤트임 수술 등을 통해 눈매를 달라지게 하기도 한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안검하수와 같이 눈꺼풀 처짐이 심하거나, 나이가 들면서 눈꺼풀 근육의 힘이 약해지는 경우, 또 우리나라 사람과 같이 동양인들에게 흔한 눈두덩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경우, 눈 모양이 양쪽이 다른 비대칭인 짝눈의 경우에는 이와는 별도의 눈매교정술을 시술을 받는 것이 명확한 해법이다.

특히, 눈꺼풀이 충분히 떠지지 않아서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리게 되어 졸린 눈 처럼 보이는 것은 미용 상의 문제도 가장 큰 문제이지만 심한 경우 눈을 크게 하려는 습관으로 인해 이마와 미간에 힘을 줘 주름이 생기고, 약시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눈매교정술의 필요성을 갖게 한다.

에이블성형외과 이진규 원장은 ' 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와 같이 병적인 상태는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눈이 답답해 보이고 힘이 없어 보이며, 눈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서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를 가릴정도로 눈의 상하 폭이 작아 눈이 작아 보이는 눈을 크게 해주는 수술 '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원장은 '간혹 쌍꺼풀 없이 눈매 교정만 원하는 경우도 있는데 쌍꺼풀을 하지 않고 눈매교정만 할경우에는 절개 자국이 흉터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크리스털 눈매교정술로 비교적 얇은 속 쌍꺼풀이라도 잡아줌으로써 자연스럽게 크고 시원한 눈매를 얻을수 있다'고 말했다.

눈은 조금만 바뀌어도 우리의 인상을 달라보이게 할 만큼 중요한 부위다. 그래서 눈을 마음의 거울이라고도 부르지 않는가. 나를 위한 작은 투자가 내 마음과 몸을 훨씬 돋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다미 '완벽한 비율'
  • 김다미 '완벽한 비율'
  • 조보아 '반가운 손인사'
  • 트리플에스 김유연 '심쿵'
  • 트리플에스 윤서연 '청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