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뒷북만 치던 개인투자자들! 시장에서 철저히 소외 당하던 그들이 ‘역전의 명수’로 거듭나기 시작했다.
여기저기 주식으로 돈 좀 벌었다는 사람들이 많다는 말에 주식에 문외한이었던 사람들이 너도나도 대박을 노리며 주식투자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무심한 시장은 아무것도 모르는 개인들에게 호락호락하게 큰 수익을 안겨주기는커녕 오히려 손실만을 가져다 줄 뿐이다.

변동성 심한 이번 장에서도 이러한 상황은 똑같이 연출되었고 반복되고 있다. 단, 1%를 위해 99% 투자자들은 귀한 재산을 또 헌납하고 만 것이다. 그러나 앞으로가 중요하다. 또 당할 것인가?
1%에 항상 무자비하게 당하는 99%의 선량한 투자자들! ‘개인투자 수익률 상위 1%를 자랑하는 투자성지’ ‘가치넷(www.gachi.net/t/)을 알게 된 그들이 성공투자로 거듭된 새 인생을 맞이하고 있다.
최근, 안철수 연구소로 450% 수익을 낸 주식투자 경력 4년 차 ‘잘 풀리는 집(닉네임)’은 “주식 투자란 일반인들이 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개인들이 잃는 돈으로 시장은 성장하며 대 시세 종목이 만들어지고 소수의 투자자들만 이를 독식하는 것이다”라고 전하며. 개인투자가 돈을 벌려면 시세 정형화에 대해 학습을 받아야 한다고 일침 했다.
에스엠으로 250% 수익률을 자랑하는 투자 경력 3년 차 ‘10년 전쟁(닉네임)’ 은 “개인들이 아무리 발버둥쳐봤자 결국은 손해라며 10%, 20%씩 몇 번 먹어봤자 결국에는 100%, 200% 한꺼번에 털리는 것이 개미투자자들의 특징”이라고 안타까워하며 소수만이 알고 있는 시세 정형화, 대 시세 이론을 터득해야 성공투자자로 전환 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또한, 전체계좌 수익률 212%를 자랑하는 ‘골든픽(닉네임)’은 “준비되어 있지 않은 투자자들은 절대 대박이란 있을 수 없다”고 얘기하며 과거 검증되지 않은 카페나 어설픈 전문가에게 의지했다가 큰 손실을 봤던 본인의 경험을 언급하며 “가치넷(www.gachi.net/t/)에서 시세 정형화 논리와 이론을 터득한 것이 꾸준하고 높은 수익률의 비결이었다”라고 밝혔다.
투자경력 5년 차인 ‘절대행복’은 요즘 주식투자를 바라보는 관점이 부쩍 달라진 걸 느끼고 있다. 이전에는 급등주와 작전주에만 관심을 갖고 추격매수를 일삼았지만, 가치넷에 입성한 후, 자신의 매매스타일과 투자철학에 문제가 많다는 것을 근본적으로 깨닫게 되었다고 한다.
”시장은 그냥 자기 시세정형화 대로 자기갈길 갈 뿐인데 혼자 흥분하고 실망하고 감정적인 실패를 반복했던 것이었다. “아마 지금도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이 예전의 나와 같을 것이다. 크게 당하거나 진정한 멘토를 만나기 전까지는 자신의 문제를 깨닫기란 참으로 어렵다”라며, “가치넷이야 말로 진정한 멘토”라고 전했다.
![]() |
’가치넷‘ 절대행복’ 회원의 실제계좌 |
이 곳을 찾는 대부분은 투자자들은 이곳 저곳에서 상당한 자산손실을 보고 마지막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런 그들이 3개월 혹은 6개월 후 몰라보게 달라진 주식계좌를 공개하면서 증권가를 술렁거리게 하고 있다.
취재를 마칠 때쯤 “긴 말은 필요 없다. 직접 와서 계좌를 확인하라!”는 자신 있는 회원들의 한마디는 가치넷 회원으로서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주식시장에서 언제나 ‘이방인’으로 만 취급 당하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상위 1%만을 위한 장소’ ( www.gachi.net/t)는 이번에 새로운 방침을 정했다고 한다. 더 이상 비공개가 아닌 열려있는 시스템으로 고통 받는 투자자들을 위해 봉사하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항상 손실보고 뒷북 치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대한민국 1%로 살아남는 비법’을 전수하고 실전매매 기법을 알려주기 위해 손수 나선 것이다.
이제 당신도 주식투자 상위 1%가 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