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for the invitation
Jimmy Cha: Thanks for the invitation, Kenny.
Kenny Jung: You’re welcome, Jimmy. I’ll call you again, once everything is ready.
Jimmy Cha: OK. Kenny, thanks again for the invitation.
Kenny Jung: No problem. Bye, Jimmy. Have a nice weekend.
Jimmy Cha: Thanks, Kenny. You, too. Bye.
초대해 줘서 고마워
지미. 초대해 줘서 고마워, 케니.
케니 정: 천만에, 지미. 모든 게 준비되면 너에게 다시 전화할게.
지미 차: 알았어. 케니, 초대해 줘서 다시 한번 고마워.
케니 정: 천만에. 잘 있어, 지미. 좋은 주말 보내.
지미 차: 고마워, 케니. 너도. 잘 있어.
Useful Expression
1. Thanks for the invitation: 초대해 줘서 고마워
Thanks for ~은 Thank you for ~과 같은 표현으로 “~에 대하여 너에게 고마워하다”라는 뜻으로 쓰는 말입니다. 참고로, 이러한 상황에서 이 표현과 같은 의미로 쓸 수 있는 말로 Thanks for the offering 즉, “그 제안을 해줘서 고맙다”라는 말이 있으며 여기서 offering “제안” 혹은 “제의”라는 뜻입니다.
Thanks for the invitation에 대한 응답으로 You’re welcome이라고 했는데 여기서 welcome은 “환영 받는”의 의미를 지니 말로써 이 말을 굳이 우리말로 옮기면 “너는 환영을 받는다”라는 뜻이겠으나 이러한 경우에는 Don’t mention it이나 Not at all과 같이“천만에”라는 뜻으로 쓴 말로 흔히 상대방이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하다”라는 뜻으로 Thanks 혹은 Thank you등으로 말 했을 때 응답으로 하는 말입니다.
2. I’ll call you again, once everything is ready: 모든 게 준비되면 너에게 다시 전화할게
Call은 call up 즉, “전화하다”라는 뜻으로 써서 call someone again은 “누구에게 다시 전화하다”로 쓴 말입니다. 다음의 예는 “누구에게 다시 전화 하다”라는 의미로 쓰는 표현들의 예 입니다.
예) I’ll call you back: 제가 당신께 다시 전화 하겠습니다
I’ll get back to you, soon: 제가 곧 당신에게 다시 전화 하겠습니다.
또한, 여기서 once는 “일단”, everything은 “모든 것”, 그리고 ready는 “준비된”의 뜻으로 썼습니다. 참고로, ready는 be ready for ~ 혹은 be ready to ~로도 써서 “~할 준비가 되어 있는”의 뜻으로도 씁니다.
예) I’m ready for the game: 나는 그 경기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다.
I’m ready to leave: 나는 떠날 준비가 되어있다.
3. No problem: 천만에
이 말은 It’s no problem의 의미로 쓴 말로 이 말을 그대로 우리 말로 옮기면 “문제가 아니다” 혹은 “문제가 없다”지만 이 말은 상대방이 Thanks 혹은 Thank you등으로 말을 하며 감사를 표시 했을 때 그에 대한 응답으로 하는 말로 “천만에” 혹은 “천만에요”라는 말입니다. 참고로, 이와 같은 뜻으로 쓰는 말로는 Sure, You bet, Not at all, Don’t mention it, 혹은 이미 위에서 배운 You’re welcome등이 있습니다.
4. Have a nice weekend: 멋진 주말 보내
Have는 여기서 “~을 보내다” 또는 “~을 지내다”라는 뜻으로 썼습니다. 또한 nice는 “좋은”, “멋진”, 혹은 “근사한”, 이란 뜻이고 weekend은 “주말”이란 뜻으로 nice weekend하면 “좋은 주말”이란 뜻입니다.
이 말에 대한 응답으로 Thanks, Kenny. You, too. Bye.라고 했는데 여기서 Thanks, Kenny 즉, “고마워, 케니”는 Thanks for your telling me have a nice weekend 즉, “좋은 주말 보내라고 말해줘서 고마워”의 뜻으로 한 말이고 You, too 즉, “너도”는 You have a nice weekend, too” 즉, “너도 좋은 주말 보내”의 뜻으로 한 말입니다. 끝으로, Bye는 헤어질 때 하는 인사로 우리말의 “안녕”, “안녕히 가세요” 혹은 “안녕히 계세요” 등에 해당하는 말입니다.
정한석 박사 hanjung1@empal.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