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CJ라이온이 제안하는 올 여름 우리가족 ‘항균라이프’

입력 : 2010-06-24 11:25:34 수정 : 2010-06-24 11:25:34

인쇄 메일 url 공유 - +

 여름은 가족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세균이 왕성하게 번식하는 때다. 37도에서 증식속도가 빠른 세균의 특성을 고려해 볼 때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곰팡이과 세균에 의한 피해가 증가하기 마련. 따라서 세균의 위협을 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위생관리 필수적이다. 특히 장마철에는 각종 세균이 더욱 왕성하게 활동 해 각 가정에서는 온 가족의  위생관리를 위한 각종 항균제품을 구비해 사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올 여름 주방 세균은 참그린이 잡는다!=맛있는 요리가 완성되는 주방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식중독 균의 번식이 활발해져 오히려 가족 건강을 위협하는 장소가 된다. 특히 싱크대는 음식찌꺼기가 붙어 악취가 나고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이다. 이에 무엇보다 싱크대 주변을 깨끗이 하고, 가족이 직접 먹는 음식을 담는 접시를 청결하게 유지해 전염병 질환과 악취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싱크대와 접시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항균성분이 강화된 주방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참그린 참숯 설거지’(1kg 7200원)는 강원도의 천연 소나무 숯 성분을 20% 증량, 세정 및 탈취 기능을 더욱 강화돼 출시 됐다. 숯은 항균, 해독, 정화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어 음식물 세정 및 공기탈취 등 생활 전반에 널리 사용돼 왔다. 이는 숯이 탄화될 때 형성되는 다공체라는 물질 때문인데, 공기나 액체에 있는 유해물질을 강력하게 흡착시켜 불쾌한 음식 냄새와 비린내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이러한 숯의 탁월한 탈취, 정화 기능을 착안해 개발된 참그린 참숯 설거지는 강력한 세정력은 물론 도마와 식기에 배인 음식냄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주방세제다.

 식초는 산성을 띄기 때문에 물때와 찌꺼기 등 알칼리성 더러움을 중화시키는 자연 해독작용과 항균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무엇보다 위생이 중요한 아기 젖병 세정 시 식초를 1∼2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 것은 오래 전부터 주부들 사이에 널리 알려진 사실. 참그린은 이러한 생활 속 지혜에서 힌트를 얻어 천연 석류 식초와 식물성 세정 성분을 함유한 ‘참그린 석류식초 설거지(470g, 3600원)’를 선보이고 있다.  항균에 탁월한 식초를 비롯 천연 식물성 세정성분을 사용하고 5초 안심 헹굼 설계를 적용해 헹굼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세제 잔여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깨끗해 항균 핸드솝 거품으로 외출 시 묻은 세균을 싸악~=외출 이후 집에 돌아왔을 때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손에는 다양한 세균이 존재하게 된다. 이 세균들은 우리 주변에 있는 진드기와 곰팡이균, 대장균을 전파시키는 역할을 해 어른뿐 아니라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는 배탈이나 피부병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외출 후 우리 가족의 손에 남아있는 손 세균은 아이깨끗해 핸드솝으로 해결 가능하다.

 생활용품 전문기업 CJ LION(씨제이 라이온, www.cjlion.net)이 선보인 ‘아이! 깨끗해 항균 핸드솝은 여름철 외출 후나 식사 전 손에 묻은 각종 더러움은 물론 전염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세균까지 말끔히 씻어주는 손 전용 세정제이다.

 ‘아이! 깨끗해 항균 핸드솝 거품형’은 허브 식물 잎에 들어 있는 티몰(Thymol) 성분을 안전화된 형태로 만든 항균 성분인 ‘IPMP’가 함유되어 있다. 항균성분 IPMP함유로 손에 묻은 오염물질과 함께 식중독균, 대장균,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세균을 깨끗하게 씻어 일반 비누로 손을 씻을 때보다 오염물이 더 말끔하게 씻겨나간다. 특히 아이! 깨끗해 항균 핸드솝은 용기를 펌핑하면 바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나와 어린아이가 사용하기 더욱 편리하다.

◆세균의 놀이터 손의 땀, 항균 물티슈로 물럿거라!=손에 있는 세균만 없애도 각종 질환을 예방 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땀이 많은 여름철 땀을 닦기 위해 손도 얼굴로 많이 가게 되고, 출퇴근길 지하철이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땀에 젖은 채 다른 사람과 접촉이 되면 여간 찝찝한 게 아니다. 따라서 외출 시 손과 주변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물티슈를 꼭 가지고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 깨끗해 항균 물티슈는 100m 지하수를 역삼투압 방식으로 정제한 물을 사용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유해세균을 99.9% 제거하는 항균력 인증 받았다. 또한 대부분의 제균 스프레이나 손 세정제품은 다량의 알코올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주 사용하면 피부가 거칠어 지는 단점이 있다. 이에 아이깨끗해 향균 물티슈는 은 항균 작용을 유지하면서 보습효과를 인증 받은 특허 성분인 천연밤꽃의 추출물을 함유, 피부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