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이사철 부쩍 오른 전세가 지역…전세 수요 풍부 및 시세 차익 기대
[세계닷컴]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도림천 인근으로 삼성중공업이 시공하고 있는 신도림 삼성쉐르빌Ⅰ이 구로지역에서 고품격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명품 오피스텔로 기대를 받고 있다.
91~92㎡(전용면적기준) 2개 타입으로 지하 3층~지상 29층, 3개 동 총 194세대로 구성되어 있는 신도림 삼성쉐르빌Ⅰ이 구로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 공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신도림 삼성쉐르빌Ⅰ는 서측으로는 안양천과 목동권, 북측의 도림천 및 영등포권역, 동측의 신도림권역 등 3면이 개방형으로 탁월한 영구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안양천과 도림천의 다양한 체육 시설과 쾌적한 산책로가 도보 1분 위치에 인접해 있어 탁월한 주변 입지 환경을 가지고 있다.
교통 환경으로는 2호선 도림천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1,2호선 신도림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역세권 프리미엄 오피스텔이다. 또한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외곽 지역과 성산로 올림픽도로를 통해 서울 시내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반경 500M 이내에 신도림 초,중,고가 위치해 있으며 목동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신도림고는 올해 첫 시행한 고교선택제 지원율 에서 17.1대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도림천역쉐르빌Ⅰ는 변화하는 구로 발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단지 주변이 다양한 업무, 상업, 주거타운으로 변화하고 있다. 신도림역 주변으로 홈에버, 테크노마트, 이마트등의 대형 편의점과 영등포 롯데, 신세계, 경방필, 목동 현대, 구로역 애경 백화점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목동 이대, 고대 구로 병원등 의료 시설도 인접해 있다.
도림천역쉐르빌Ⅰ는 서울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남권 르네상스의 중심축인 구로에서도 핵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높은 층고(3.4M)와 천정고(2.6M)로 쾌적하고 탁 트인 공간 창출과 시야를 확보하고 있으며 통합 빌트인 시스템으로 생활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으며 다양한 주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초현대식 커튼월 외관 공법적용을 통해 조망권을 극대화 하였고 천연석 외벽 마감을 통해 강남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자랑하며 구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서 손색이 없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최근 양도세 감면 혜택이 종료되면서 주택 시장이 침체국면에 진입하고 있는 것과 달리 도심 내 역세권 오피스텔의 인기는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실물 경기는 여전히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는 경향이 강한 상태에서 2010년 부동산시장을 대표하는 틈새시장 상품으로 오피스텔을 다시 한번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오피스텔은 그동안 수익형 부동산으로만 단순하게 인식되어 왔으나 매매가 대비 전세금 비중이 높은 편으로 초기 투자 비용이 적다는 또 다른 장점이 있다. 특히 임대 수요가 높은 지역일 경우 봄 이사철 전세금 수요가 높아진 현 시점에서 아파트, 다세대 등 전통적 주택의 대체 수단으로 중대형 오피스텔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구로구 지역은 서남권 르네상스의 핵심 수혜지역으로 꾸준한 시세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지역으로 특히 신도림 삼성쉐르빌Ⅰ은 목동 생활권으로 수혜지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도림천역쉐르빌은 역세권 오피스텔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의 소극적 투자뿐만 아니라 구로와 목동의 향후 미래 개발 가치의 최대 수혜지로서 향후 안정적인 시세 상승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적 투자도 해 볼 만하다.
2010년 5월 입주 예정으로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유동인구와 목동의 생활권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익률과 안정성 2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자 하는 투자자라면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문의 : 02-720-7741
보도자료 med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