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모든 브랜드와 모든 회사에게 가장 중요한 자산입니다. 오늘날에 있어 디자인은 자동차 구매의 가장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약 1년 전에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기아차는 콘셉트카 KEE를 선보였고, 올해 4월 뉴욕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KOUP을 선보였으며 이는 포르테의 전신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디자인은 브랜드의 가치와 비전에 부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아의 양산차 중에 이 모든 것을 포함한 최초의 차가 바로 포르테입니다.
-전면 디자인
자동차는 캐릭터가 필요하며 자동차의 캐릭터를 완성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동차의 얼굴 즉, 전면부입니다.
기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포르테는 매우 스포티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의 독특한 그릴을 갖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역시 포르테만의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모습들은 앞으로 기아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량에 적용될 것입니다.
-측면 디자인
자동차를 디자인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휠에서 어떻게 스포티함을 표현할 것인가 입니다.
자동차 바디의 4개 코너는 모두 휠이 차지하고 있으며, 휠 디자인을 통해서 진정으로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차량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디테일은 펜더입니다. 포르테 펜더 디자인의 특징 중 하나는 앞쪽 휠 부분을 낮고 스포티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실루엣 역시 중요합니다. 하지만 포르테의 디테일 중에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A필라에서 후면부까지 연결되는 라인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포르테의 인테리어는 저를 아주 행복하게 합니다.
그 이유는 밖에서 보여지는 다이나믹하고 스포티한 모습을 인테리어 내부에도 적용하였기 때문입니다.
새롭게 디자인한 버튼 및 스위치, 각종 신소재들로 인테리어 품질을 높였습니다.
포르테의 내부공간 중 최고는 바로 운전석입니다. 앞으로 생산되는 모든 차량에 적용될 레디쉬 컬러 계기판은 보기에도 좋으며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 디자인
포르테의 후면부는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매우 파워풀하고, 슬림한 후미등이 유럽 스타일의 스포티함을 느끼게 합니다.
트렁크 윗부분은 다이나믹한 스포일러 역할을 하며, 투톤칼라 범퍼와 개방형 크롬 머플러팁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결론
포르테는 기아차가 개성 있고 스포티한 준중형 세단을 만들 능력을 갖췄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준중형은 가장 중요한 차급이며 포르테는 경쟁력을 갖춘 강력한 도전자가 될 것입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