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뉴하트’ 박철민의 “뒤질랜드”, 새 유행어 예감

입력 : 2007-12-21 08:51:59 수정 : 2007-12-21 08:51:59

인쇄 메일 url 공유 - +

MBC 수목드라마 ‘뉴하트’가 방송 3회 만에 시청률 20%선을 돌파했다.

21일 시청률 조사회사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영된 ‘뉴하트’ 3회는 20.7%의 높은 시청률을 올렸다. 같은 시간대 SBS ‘로비스트’는 11.6%에 그쳤다.

‘뉴하트’ 3회는 우여곡절 끝에 흉부외과 레지던트가 된 이은성(지성)과 남혜석(김민정)의 힘든 1년차 생활을 담았다. 지도를 맡은 선배 배대로(박철민)는 툭하면 “너희 뒤질랜드야”를 연발하며 이들을 닦달한다. ‘뒤지다’(죽다)와 ‘디즈니랜드’(놀이터)의 합성어인 ‘뒤질랜드’는 “죽은 사람들이 가서 노는 곳”이란 뜻으로 저승을 의미한다.

은성은 전공의 김태준 교수(장현성)의 지시도 무시한 채 CT 촬영을 남발하다가 큰코 다친다. 김태준은 이은성에게 “한번만 더 내 환자 건드리면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한다.

남혜석은 김태준에게 찾아가 그의 대동맥 연구를 돕고 싶다고 청한다. 김태준은 “공동 연구자로 넣어주겠다”며 이를 받아들인다. 반면 이은성은 최강국 교수(조재현)의 친구인 김영희 교수(박광정)에게 찾아가 X레이 판독법을 배우는데….

한편 KBS ‘인순이는 예쁘다’는 6.8%(AGB닐슨미디어리서치 기준)의 시청률에 머물러 타 방송사 경쟁작을 따라잡는데 한계를 드러냈다. KBS는 ‘인순이는 예쁘다’의 후속작인 ‘쾌도 홍길동’(주연 강지환·성유리·장근석0의 제작발표회 및 시사회를 오는 26일 용산 CGV에서 성대하게 갖기로 했다.

세계일보 인터넷뉴스팀 bodo@segye.com, 팀 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