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송윤아 지목에∼” 김희선 ‘덕분에 챌린지’ 인증…다음 주자로 주원·오대환·황승언 ‘콕’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05-08 16:22:18 수정 : 2020-05-08 16:22: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김희선(사진)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맞선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이른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인증 사진(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했다.

 

김희선은 8일 인스타그램에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19에 맞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대한민국과 전 세계 모든 의료진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깊이 기억하겠습니다”라며 “송윤아님의 지목으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고 올렸다. 

 

이어 “이 뜻깊은 캠페인이 보다 많은 분께 전달되기 바라면서 주원님, 오대환님, 황승언님 함께 응원해주세요”라고 후배 배우를 다음 참가자로 지목했다.

 

김희선은 해시태그(#)로도 ‘덕분에 챌린지’라고 달았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그는 차부난 표정으로 덕분에 챌린지 인증 참여를 알리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오른손으로는 그 밑을 바치는 손동작과 함께 김희선의 긴 웨이브 생머리에도 시선이 모인다. 

 

한편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최전선에 밤낮 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의 사기를 진작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달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응원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의 인증 동작은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를 활용해 만들어졌다.

 

국민 누구나 SNS 등에서 이 동작을 활용한 사진 등을 게시하는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김희선 인스타그램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