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프레디 머큐리가 천재성을 갖게 된 이유

입력 : 2019-01-15 17:35:06 수정 : 2019-01-15 17:35: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시대를 앞서가는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중들을 사로잡은 '퀸'의 프레디 머큐리(사진)가 천재성을 갖게 된 비밀이 공개된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주인공 밴드 '퀸'의 프레디 머큐리는 라디오와 방송에서 외면을 받을 것이라는 음반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려 6분 동안 이어지는 실험적인 곡 '보헤미안 랩소디'로 대성공을 거두며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내던 프레디 머큐리는 수십 년의 세월이 지난 지금도 수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특유의 퍼포먼스와 무대 소통력으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준 자타공인 '천재' 프레디 머큐리의 천재성은 어디에서부터 비롯된 것일까.

1946년 아프리카 탄자니아 옆의 작은 섬 잔지바르에서 태어난 프레디 머큐리는, 8살 나이에 일찍이 인도로 유학을 떠난다.

학창 시절 내성적인 성격과 뻐드렁니라는 뜻의 '버키(Bucky)'라는 잔인한 별명으로 불리는 등 심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다. 하지만 이런 시기를 이겨내고 음악을 시작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곁에 누군가가 있었기 때문이다.

유학 시절 유일한 즐거움이었던 합창단 활동, 프레디는 여기서 그의 인생에 중요한 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 사람은 바로 합창단에서 노래하던 프레디의 음악적 재능을 알아봐 준 선생님이었다. 선생님은 프레디의 부모님에게 직접 편지까지 써서 보내는 등 프레디가 음악을 좀 더 제대로 할 수 있게 길을 터주려고 노력했다고.

그 후 프레디는 피아노도 배우고 학교 밴드도 결성하는 등 전설의 첫걸음을 시작하게 된다. 이런 선생님의 관심과 응원이 프레디의 삶에 영향을 끼친 것이다.

인종, 종교, 지역 등 모든 면에서 소수자였던 프레디 머큐리가 악조건을 이겨내고 세계적인 전설로 남을 수 있었던 결정적 비결은 격려의 힘이었다.

이는 오스트리아 정신의학자인 아들러의 '격려 이론'에 잘 드러나 있다. 16일 밤 8시55분 방송될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이러한 '격려 이론'에 대해 알아본다.

한누리 온라인 뉴스 기자 han62@segye.com
사진=SBS '영재발굴단'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