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신의 인생에 필요 없는 10가지 유형의 사람들

입력 : 2017-02-02 17:54:04 수정 : 2017-02-02 17:54: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친구는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가족이다" - Edna Buchanan

1. 반대하는 사람
당신의 꿈을 짓밟고 모든 것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일을 진행하려 하기보다 항상 진행되지 않는 이유를 생각하는 사람들 또한 마찬가지다. 그들은 행복해질 수 없는 사람들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런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지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2. 오만한 사람
자신이 항상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낫고 똑똑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을 무시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아마도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는 듣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의 이야기만 할 것이다. 그들은 결코 타협하거나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나서지 않는다. 그들은 누구에게도 자신의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없다고 항상 믿고 있다. 이것이 당신의 시간을 그들에게 낭비할 필요가 없는 이유다.

3. 가짜 같은 사람
그들이 하는 말이 진짜인지 계속 질문하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칭찬과 조언, 심지어 당신에 대한 사랑까지 믿어야 하는지 의심스럽다. 그들은 항상 그들이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의도하지 않은 말을 한다. 그리고 당신은 그들에게 어떤 부류의 사람으로 속하는지 확실히 알 수가 없다. 이러한 사람들과 계속 연락하고 지내면 당신이 지칠 수 있다.

4. 드라마틱한 사람
항상 인생에서 영화 같은 장면을 연출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끊임없이 공연하고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듣기를 기대하고 있다. 인생을 어렵게 만드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그들은 결국 당신의 인생도 어렵게 만들 것이기 때문이다.

5. 적대적인 사람
논쟁을 불러일으켜 사람들 사이에 싸움을 일으키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 스스로도 자신이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항상 사람을 골라서 결함을 지적하고 위협적인 태도로 밀어낸다. 적대적인 사람들은 결코 당신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6. 미스터리한 사람
당신에게 자신에 대해 거의 말해주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당신은 절대 그들이 실제로 하는 일, 진짜 만나는 사람 또는 실제로 사는 곳을 알지 못한다. 그들은 항상 애매하고 모호하며 그들과의 대화는 매우 얕고 표면적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스스로에 관해 이야기하게 하는 방법을 안다. 하지만 자신을 얼마나 많이 드러내는지에 대해서는 매우 계산적으로 행동한다.

7. 조종하는 데 능한 사람
매끄럽게 말을 잘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항상 사람들에게 어떠한 물건도 사도록 설득하는 법을 알고 있다. 그들은 당신과 친구처럼 대화하는 데 능숙하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아는 것처럼 행동한다. 하지만 그들은 항상 당신에게 더 많은 것을 원하거나 숨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고 나서 사라질 때까지 우정의 겉치레 아래에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다.

8. 기회주의자
당신의 직업이나 차를 보고 또는 그 사람과 데이트를 시작한 후에야 당신과 이야기할 사람들이 있다. 그때야 그들이 필요한 것을 당신이 제공해줄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들은 당신이 최고의 자리에 있을 때만 당신을 기억한다. 당신이 낮은 자리에 있을 때는 당신에 대해 잊어버린다. 이들은 진정한 당신의 모습을 보려 하지 않고, 당신이 가진 조건만으로 당신을 평가한다. 

9. 유령 같은 사람
매일 당신과 어울렸지만 갑자기 몇 달 동안 사라졌다가 또다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던 것처럼 당신의 삶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항상 예측할 수 없고 변덕스럽고 절대 자신의 말을 지키지 않는다. 그들의 계획은 항상 자신의 조건에 달려 있으며, 보통 몇 개월 간격으로 진행된다. 그들이 실제로 이 계획을 고수한다면, 당신은 절대 이 사람들을 믿을 수 없고 그들에게 의지할 수 없다.

10. 거짓말쟁이
이전에 거짓말하고 또 그들이 아는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한 사람들이 있다. 당신은 그들을 절대 믿을 수 없다. 그들은 자신에 대해서 거짓말을 할 뿐만 아니라, 진실 대신 당신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을 해 줄 것이다. 그들은 분명 마음속으로는 당신의 이익을 생각하고 있지 않으며, 당신은 그들로부터 정직한 피드백을 결코 얻지 못할 것이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