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바마 장인어른, 제게 딸을 주십시오"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5-05-27 09:55:37 수정 : 2015-05-27 10:03: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딸 마리아 오바마(16)와 결혼하겠다며 나선 케냐의 한 남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남성은 케냐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영국 메트로 등 외신들에 따르면 케냐에 사는 펠릭스 키프로노는 최근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마리아와 결혼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2008년 처음 마리아의 존재를 안 뒤, 그와 결혼하겠다는 생각만으로 지난 세월을 보내왔다.

키프로노는 마리아를 데려가는 대신 오바마 대통령에게 자신이 가진 가축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그는 “내가 마리아와 결혼하는 걸 허락한다면 젖소 50마리와 양 70마리 그리고 염소 30마리를 드리겠다”며 “우리 가족도 나의 뜻을 알고 응원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키프로노의 가족은 가축이 모자라면 더 줄 수도 있다는 뜻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키프로노는 행여나 자기 생각이 장난으로 비칠까 우려했다. 그는 “마리아와 결혼하겠다는 생각은 장난이 아니다”라며 “우리는 평범한 남녀로 만나 사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키프로노는 “나중에 오바마 대통령이 케냐를 방문할 때 마리아도 같이 오면 안 되겠느냐”고 정중히 요청하기도 했다.

키프로노는 “누군가 내게 ‘오바마의 돈을 탐내서 그러는 것 아니냐’며 물었다”며 “마리아를 향한 나의 사랑은 진심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마리아가 내게 시집온다면 소 키우는 법 정도는 알아야 한다”며 “난 기꺼이 마리아를 가르쳐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백악관 측은 키프로노의 구혼과 관련해 어느 매체에도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elpais.com.co·영국 메트로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