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중훈 "변희재씨, 본인의 지적 수준은 높으신가요?"

입력 : 2009-08-17 01:23:13 수정 : 2009-08-17 01:23: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트위터에 글 올려 김민선·정진영 비난한 변희재에 직격탄 배우 김민선과 정진영을 싸잡아 "지적 수준이 안된다"고 비난한 변희재 '빅뉴스' 대표에게 배우 박중훈(사진)이 "지적 수준의 기준이 무엇이냐"며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박씨는 14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4개의 글을 연달아 올려 변씨의 발언을 정면 비판했다. 그는 "얼마전 어떤 사람이 배우 정진영씨가 사회적으로 파장을 미칠 만한 이견을 개진할 지적 수준이 안된다고 했다"며 "저는 정진영씨와 영화 황산벌을 같이 촬영한 적이 있어서 잘 아는데요,제 눈엔 매우 공부하고 사색하며 자기성찰을 게을리 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박씨는 "큰일 났습니다. 제가 정진영씨 보다 지적 수준이 안되는데 어떡하죠? 저도 글 올리는걸 그만둬야 하나요?"라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그 분께 묻고 싶네요.본인의 지적 수준은 높으신가요?지적 수준의 기준은 뭔가요?"라면서 변씨에게 일침을 놓았다.

그는 이어 "'지적수준 평가고시'뭐 이런거 만들어서 일정 시험에 통과된 국민만 말할 수 있는 법이라도 만들어야겠다"고 변씨의 발언을 꼬집었다.

박씨는 "지!지가 왜 난리야? 적!적절하게 얘기 잘 하고 있는 사람들한테 수!수준없게시리 준!준 거 없이 밉네"라면서 '지적 수준'을 이용한 사행시를 짓기도 했다.

변씨는 지난 13일 "김민선은 물론 정진영조차도 사회적으로 파장을 미칠 만한 자기 의견을 개진할 지적 수준이 안된다"면서 "지적 수준도 안 되는 자들이 자기 의견을 밝히기 시작할 때 대한민국의 소통체계는 일대 혼란에 빠진다"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조수영 기자 delinews@segye.com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